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수원시의회·시민간 가교역할 할것”

“수원시의회·시민간 가교역할 할것”
천의현 기자|mypdya@kgnews.co.kr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2.07.09전자신문 6면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네이버구글msn
9대 수원시의회 하반기 의정활동이 본격화되면서 시의회의 살림을 맡은 운영위원회의 의정활동이 관심이다.

황용권(민주·매탄3·4동) 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의원들의 의사일정과 연수 등을 설계·관리해 보다 수월한 의정활동을 위해 운영위원회가 존재한다”며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해 의원들이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중간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 위원장은 “시간을 지킬 줄 아는 의회를 만들어 무엇보다 시집행부와 의원들이 겸손과 예의를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의정에 대해 참여와 홍보를 나눌 수 있는 시간 마련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시의회가 시민들을 대표해 집행부 견제의 역할을 맡고 있는 것과 별개로 시민참여제나 시민예산제 등의 시행으로 의회 기능과 겹치는 부분은 집행부의 자제를 부탁한다”면서 “시민들의 요구나 애로사항을 시의원들이 즉각 처리할 수 있도록 의회운영위가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의회운영위는 황 위원장과 박정란(민주·매교,매산,고등,화서1·2동)간사를 포함해 조명자(민주·세류1·2·3동), 김효배(새누리·서둔,구운,입북동), 전애리(새누리·비례), 염상훈(새누리·율천,정자1동), 한규흠(민주·영화,연무,조원1동), 최중성(새누리·지,우만1·2동)의원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천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