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문화.예술.음악.미술.글.책.영화.디자인_..

수원문인협회, 『수원문학 제 61호』 발간기념회 및 회원 신간저서 출판 기념회 개최!

수원문인협회, 『수원문학 제 61호』 발간기념회 및 회원 신간저서 출판 기념회 개최!

기자명 김인종 기자 승인 2022.10.20 13:29

홍재문학상 대상…임성자 시조시인
백봉문학상 대상…김태실 수필가

제9회 홍재문학상, 제8회 백봉문학상 시상식, 수원문학 제 61호 발간기념회 및 신간저서 출판기념회 포스터 [사진=수원문인협회]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2022년 10월 수원문인협회회장(정명희)는 10월 7일(금) 화성박물관에서 『수원문학』 제 61호 가을호를 발간하면서 회원신간저서 출판 기념회와 함께 제 9회 홍재문학상 대상 임성자 시조시인, 수필가를 본상 김순천 시인, 제 8회 백봉문학상 대상 김태실 수필가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가졌다.

수원시의 대표 문학지로 제 61호의 대 장정의 막을 다시 올렸다. 이날 내빈으로 수원문화재단 김현광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수원문인들에 대한 축사를 해 주었다. 또한 고문인 윤수천 아동문학가의 축사와 함께 『문학과 비평』 문예지 대표이며 수원문인협회 고문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시민과 수원문인작가들 10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이루어 졌으며 수원시 보조금으로 제작한 『수원문학』 61호는 그 자리에서 책나눔 행사도 함께 가졌다. 아울러 제 9회 홍재문학상 대상 수상자인 원로작가 임성자씨의 수상도 함께 이어졌다. 임성자 시조시인이며 수필가는 그동안의 왕성한 문단활동을 배경으로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의 산물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임성자 시조시인은 1994년 동양문학 수필등단으로 1986년 수원문인협회 입회하여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원 수료, 경기한국수필 본상, 한국예총예술대상, 수원문학작품상, 수원시문화상 수상 외 다수가 있으며 저서로는 오늘 아침에 까치가 울었거든요.(수필집)외 많은 집필활동을 하였다.

임성자 시조시인이 홍재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수원문인협회]

또한 홍재문학상 본상으로는 김순천 시인이 영예를 안게 되었는데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필체로 평소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중견 작가이다. 그의 시는 사유의 깊이가 점점 더해져 장래가 기대되는 필력이 우수한 작가로 문단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약력으로는 2009. 04. 23 등단 (월간 모던포엠 詩 부문)을 거쳐 수원문인협회·경기문학인협회 이사 한국문인협회· 국제펜 한국본부 회원, 대통령표창, 수원시 문화상, 경기문학인 대상모던포엠 문학상 외 다수를 수상한 바 있으며 저서 (시집) 오후의 한 때를 바라보다 (2014), 물의 독백을 적다 (2015)외 다수의 시를 배출한 바 있다. 현재 수원문학 편집장으로 예리한 통찰력과 교정, 편집을 도맡아 하며 수원문학지의 격조를 높이고 있다.

김태실 수필가가 백봉문학상 대상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다 [사진=수원문인협회]

제 8회 백봉문학상에는 김태실 수필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 꾸준히 집필을 하고 있으며 봉사정신도 뛰어나 주위의 칭송이 자자한 필력의 작가이다. 『한국문인』수필 등단, 『문파문학』시 등단, 한국문인협회 이사, 한국수필가협회원, 계간『문파』이사, 계간『문파』편집위원, 한국가톨릭문인회원, 한국여성문학인회원, 수원문인협회원, 동남문학회 고문으로서 시집 『시간의 얼굴』 외 1권, 수필집 『밀랍 인형』 외 3권등 꾸준히 작품집을 배출해 내는 정평있는 필력의 작가로 이 번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심사위원으로 김훈동 시인, 김현탁 소설가(문학과 비평 문예지 대표), 진순분 시조시인이 위촉되어 심사를 맡았다. 종합심사평으로 김훈동시인이 심사의 진수를 알리는 우수한 문장력으로 수상자들에게 수상의 기쁨을 배가시켰다.

전체 기념사진 [사진=수원문인협회]

식전행사에 윤원( 본명 윤창원 시인)의 하모니카 연주와 김경은, 정다겸, 정예원 시인의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시극을 시노래와 함께 연출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날 회원들의 출판기념회가 동시에 이루어졌는데 이창식 작가의 논문집 『물고을의 양지와 그늘』 김애자 시조시인의 『한승할 역이 없다』 최홍규 시인의 첫 시집 『내 마음의 수채화』 가 공개 되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