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종합(재개발.재건축.주거환경.지구단위,리모델링

수원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수원화성박물관에서 발대식 개최

수원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수원화성박물관에서 발대식 개최

기자명 황호영 입력 2022.01.25 19:34

25일 수원화성박물관에서 개최된 수원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발대식에서 이봉철 연합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수원지역 리모델링 추진 단지 17곳이 25일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수원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대에 나선다.

재건축 대비 사업 추진이 원활한 리모델링이 노후 주택 개선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단지별, 민·관 상호협력 체계 구축 필요성이 제기되서다.

이날 행사에는 이봉철 연합회장과 이형욱 1기신도시리모델링연합회장, 수원지역 리모델링 단지 조합·추진위원회 관계자를 비롯해 각 건설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수원7)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민주당) 등 시·도의원, 이재준 전 수원2부시장,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봉철 연합회장은 "공동주택 리모델링은 기존 주택을 보존하며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건축행위로 정부와 경기도, 수원시 모두 지원하고 있는 재생사업"이라며 "하지만 많은 제도적 한계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민·관 상호노력이 절실한 상태"라며 연합회 발족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이 자리에서 ‘경기도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발족 추진을 공식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회장은 연합회 주요 사업으로 ▶리모델링 조합별 사업추진 업무 상호 지원 ▶리모델링 관련 제도 개선 건의 및 추진 ▶수원시 조례에 따른 리모델링 지원사업·기금 운용 협력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원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는 행사에 이후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 쌀 기증식을 진행했다.

황호영기자

페이스북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