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김문수 경기도지사 `10구단 유치, 수원 도와달라`

김문수 경기도지사 "10구단 유치, 수원 도와달라"

스포츠 기사
"좋은 기업을 모셔놨다. KBO에서 승인만 해주시면 된다. 수원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수원시의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의지를 다시 드러냈다. 그는 16일 삼성-두산전이 벌어진 잠실구장을 찾았다. 김 지사는 허구연 MBC 해설위원과 만나 팀 창단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 또 기자실을 방문해 10구단 창단 의욕을 재확인시켜주었다.

그는 "경기는 땅도 넓고 사람도 많다"면서 "우리는 이미 야구단을 이끌 기업도 구해 놓았다. 승인만 해주시면 된다"고 했다.

김 지사는 지난해 10월 염태영 수원시장과 한국야구위원회(KBO)를 찾아 구본능 총재에게 10구단 유치 의지를 드러냈다. 수원시는 10구단 유치가 성사될 경우 기존 수원구장을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놓았다.

KBO는 다음주 임시 이사회를 열어 10구단 창단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현재 KBO 이사들은 10구단으로 팀 수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찬성과 반대로 갈려 있는 상황이다. 잠실=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