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동 주민센터 복지서비스 강화된다

동 주민센터 복지서비스 강화된다
수원시, 복지전달체계 개편사업 설명회 개최
2012년 07월 13일 (금) 한수정 기자 ezer0524@suwon.com

수원시는 12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대강당에서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 주민센터와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복지전달체계 개편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 된 사업설명회는 구 관계자, 동주민센터의 동장을 비롯해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등 민간기관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수원시의 복지전달체계 개편방향과 지역자원과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로 추진될 동 주민복지협의체 출범 등동 주민센터의 효율적인 변화를 도모했다.

이영춘 사회복지과장은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공공조직체계의 변화뿐 아니라 민간기관,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해 복지사각 지대를 최소화하고 맞춤형복지서비스와 현미경복지를 통해 누구나 행복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신규 사회복지직 23명을 보강하고 오는 8월 희망복지지원단 출범을 앞두고 변화의 중심에 있는 동 주민센터와 민간기관이 함께 시민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지역 내 자원관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전담조직이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한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