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자료2 종합(박근혜 前 대통령관련)

박근혜 이틀연속 모든 일정 취소

박근혜 이틀연속 모든 일정 취소

與 대국민 사과 논의… 최고委, 정두언 탈당 요구 검토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경선 후보가 12일과 13일 잡혀 있던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박 후보 측 관계자는 12일 "박 후보는 현재 전날 국회에서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 동의안이 부결되고 이에 대한 국민적 공분(公憤)이 새누리당을 향하고 있는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번 사태를 수습하고, 국민의 신뢰를 되찾을 수 있는 근본적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했다.

박근혜 캠프의 다른 관계자는 "박 후보는 전날 사퇴를 선언한 이한구 원내대표의 거취와 관련해 '사퇴를 번복하긴 어렵다'는 쪽으로 입장을 정리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정두언 의원 체포 동의안이 부결된 당일인 11일에는 이 원내대표의 사퇴를 만류했었다. 박 후보는 13일 의원총회에 직접 참석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은 13일 긴급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에서 대(對)국민 사과문을 발표하는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는 별개로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정두언 의원에게 탈당을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퇴를 표명한 이한구 원내대표는 이날 "정 의원이 스스로 검찰에 출두해 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받아야 하며 탈당해야 한다"면서 "13일 의원총회에서 정 의원의 구속 수사와 탈당이 논의돼야 한다. 이번 체포 동의안 부결은 대선 가도의 최대 악재로 민심을 수습할 처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탈당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혁 기자 jhchoi@chosun.com

[모바일 조선일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하기] [인포그래픽스 바로가기]
[블로그와 뉴스의 만남 블로그뉴스 바로가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