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자료2 종합(박근혜 前 대통령관련)

홍사덕 `안철수 국민에 대한 예의 없는 사람``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최소한

홍사덕 "안철수 국민에 대한 예의 없는 사람"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최소한의 검증할 시간도 주지 않고 있다"
스팟뉴스팀 (2012.07.13 21:48: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싸이월드공감 프린트하기 데일리안을 트위터에서 팔로우하기
◇ 새누리당 ‘박근혜 경선캠프’의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이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국민에 대한 예의가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경선캠프’의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이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국민에 대한 예의가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홍 위원장은 지난 12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작은 화단을 하나 가꾸더라도 계획이 필요한데, 국가를 경영하는데 있어 안 원장은 단 하나의 비주얼라이제이션(visualization.시각화)도 보여준 게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안 원장은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출마 선언도 하지 않으면서 최소한의 검증할 시간도 주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위원장은 또 “안 원장은 루이 나폴레옹 같은 사람이라 생각한다”며 “루이 나폴레옹은 권력을 위해 필요하면 노동자 계급이든 소농민이든 붙고 어떤 때는 귀족계급과도 그러면서 20년을 집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루이 나폴레옹은 인기를 등에 업고 집권한 뒤 프랑스를 엉망으로 만들고 결국 포로로 잡혀 죽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안 원장 측 대변인격인 유민영 전 청와대 춘추관장은 “홍 선대위원장의 발언은 두려움의 표현”이라며 “미래가치로 이야기하기보다 상대방을 폄훼하고 근거 없이 깎아내리는 것은 낡은 정치의 표본, 낡은 구시대 정치”라고 반박했다.

유 전 춘추관장은 “이런 낡은 정치 행태 때문에 국민은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것”이라며 “그들은 국민이 두려운 것”이라고 지적했다.[데일리안 = 스팟뉴스팀]
ⓒ (주)이비뉴스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