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약사회(회장 김영후)가 김구 대한약사회장에 대한 불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
시약사회는 14일 이비스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제51차 정기총회'에서 김구 회장에 대한 불신임 안건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김영후 회장은 "대한약사회가 지금까지 회원들이 투쟁한 성과물을 하루 아침에 원점으로 되돌려놨기 때문에 신임할 수 없다는 의사를 표출하게 된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김 회장은 정부가 급박하게 약사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회장은 "정부가 자꾸 쫓기는 것처럼 약을 슈퍼로 내주려고 하고 있다"라며 "서울, 제주 등 지자체 차원에서 공공의료에 대한 예산을 반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앙 정부는 그런 노력 없이 급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회장은 "약을 약국 밖에서 판매하게 되면 아무런 제어의식이 없이 약을 구입하게 될 것"이라며 "편의점 직원을 통해 약을 다루게 된다면 정부로서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덧붙였다.
김현태 경기도약사회장도 "약사법 개정 문제가 불거진 것에 대해 정말 죄송스럽다"라며 "회원들과 함께 약사법 개정을 막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시약사회는 올해 각 위원회별 사업계획과 1억3,974만원의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한편 총회에는 김진표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남경필 한나라당 의원, 이찬열 민주통합당 의원, 정미경 한나라당 의원, 염태영 수원시장, 이혜련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기총회 수상자 명단
◆경기도약사회장 표창패 : 이남숙(소화약국), 유영숙
◆수원시약사회장 특별공로패 : 김칠영(한아름약국)
◆수원시약사회장 표창장 : 강의선(온수골온누리약국), 강태진(성균관약국), 서희숙(신우메디칼약국), 김성남(e-푸른약국), 고준일(네오메디칼약국)
◆수원시약사회장 우수반 표창 : 23반 영통B반(반장 고준일), 3장 파장반(반장 김상의), 17반 인계B반(반장 이서영)
◆수원시약사회장 감사장 : 박미정(장안구보건소), 이순남(권선구보건소), 최장길(영통구보건소), 김동환(팜시스), 이상복(씨맥소프트), 이정만(녹십자), 조훈(동화약품)
◆제8회 수원약사대상 : 박상길(두레약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