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1]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권선구 특화 정책 내놔/[2] 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만나 노동현안 논의

[1]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권선구 특화 정책 내놔/

[2] 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만나 노동현안 논의

 

********************************************************

 

[1]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권선구 특화 정책 내놔

박은혜 기자

등록 2022.05.04 15:12:54

[경기경제신문]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4일 수원 권선구를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4일 권선구를 첨단과학연구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대기업의 이탈로 수원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베드타운화 되고 있다”며 “군공항 이전지에 ICT, 반도체, 바이오 우주개발 등 국가 전략 첨단 산업을 집약해 스마트 폴리스(K-실리콘 밸리)를 건립하고 서북부 R&D사이언스파크를 조성해 서수원 일대를 미래 전략 거점지역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업 유치를 위해 서울3호선을 세류역까지 연장해 광역 교통 접근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야구, 축구, 풋살, 농구 등 돔형 실내 체육관을 조성하고 수인분당선 상부공원에 도서관, 노인정, 청년지원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앞으로 100년을 책임질 수원 특례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해야 한다”며 “권선구가 수원시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 각 지역구를 비롯해 광교 신도시 등에 맞춘 각 지역 특화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박은혜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Copyright @2011 경기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

 

[2] 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만나 노동현안 논의

- 정기봉 의장“노동의 기본을 지키고 권익을 증진 시킬 것으로 기대”

- 김준혁 예비후보“노동이 존중받을 수 있는 문화 만들 것”

박종명 기자

등록 2022.05.04 15:19:40

[경기경제신문]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를 찾아 “노동이 존중받을 수 있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준혁 예비후보는 3일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정기봉 의장을 만나 “노동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고 모두가 평등하며 공정한 세상을 만들겠다”며“노동자의 기본권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어 노사관계 속에서 노동자가 차별받지 않도록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준혁 예비후보는“앞으로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와 수원시민과 함께 긴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해 고용안정망의 보호를 받고 노동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듣겠다”고 말했다.

 

정기봉 의장은 이날 자리에서“수원을 위해 다양한 시민운동을 해오며 신성한 노동의 가치를 아는 김준혁 예비후보가 노동의 기본권을 지키고 권익을 증진시켜 모두가 공정하고 평등한 노동환경을 만들고 사각지대에 놓인 노동자들을 지켜주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정기봉 의장은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의장, 수원시 근로자 종합복지관 관장, 전국전력노조 경기지부 위원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김준혁 예비후보와 만난 자리에서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향후 협력 방안과 현재 노동자들이 겪는 고충 및 애로사항 등 현실적인 노동현안에 대해 긴밀히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자타공인 정조전문가, 수원전문가로 불리는 김준혁 예비후보는 전 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전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전 민주당 정당혁신위원을 역임했으며 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2차 경선을 통과하고 최종 결선을 앞두고 있다.

박종명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Copyright @2011 경기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