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통령·경선·본선 기타 종합/*대선_공통, 대통령-역대...

[1] “이재명의 수원공약. 이재준이 해설해드립니다”...이재준 전 부시장 이재명 후보 수원시 공약 영상 해설 정책 알리미 행보 눈길 끌어/ [2] 김준혁 교수 “‘정조’다운 이재명 공개 지지”

[1] “이재명의 수원공약. 이재준이 해설해드립니다”...이재준 전 부시장 이재명 후보 수원시 공약 영상 해설 정책 알리미 행보 눈길 끌어/ [2] 김준혁 교수 “‘정조’다운 이재명 공개 지지”

******************************************************************

 

[1] “이재명의 수원공약. 이재준이 해설해드립니다”...이재준 전 부시장 이재명 후보 수원시 공약 영상 해설 정책 알리미 행보 눈길 끌어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3.02 13:39

[경기타임스] 3월 9일 대통령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간의 선거 운동이 치열한 가운데,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이 이재명 후보의 수원지역 공약에 대한 영상 해설을 만들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사진)이재준페이스북캡쳐ⓒ경기타임스

지난 2월 28일부터 이재준 전 부시장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이번 홍보 캠페인은 이 전 부시장이 그동안 행정가 및 학자로서 쌓아온 경험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수원시 밀착 공약이 무엇인지 해설함으로서 시민들에게 이재명후보의 정책내용을 알릴 수 있는 신선한 기획이라는 호평이 민주당 지지층으로부터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정책 해설영상은 ‣수원 군공항 이전 조속 이전 ‣만석공원 수원 랜드 마크 중심공원 조성에 대한 내용이 게시되었으며 해당 영상을 통해 이 전 부시장은 수원시 정책 전문가로서 해당 공약의 내용과 함께 해당 정책이 수원시민에게 어떠한 이득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 전 부시장측은 현재 게시된 2개 공약과 함께 이후에도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 ‣화성행궁 앞 대형 지하공영 주차장 조성 지원 ‣동수원 IC 진출입로 입체화 추진 ‣수원시 행정구역 개편등 총 6개의 이재명 후보 수원지역 공약에 대한 해설을 게시할 예정이며 남은 대선기간 동안 수원시민들에게 이재명 후보의 정책 비전에 대해 알릴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번 정책 해설에 대해 지역정가에서는 대선 운동이 서로간의 정쟁으로 비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선거의 본령인 정책경쟁의 의미를 되살린 캠페인이라는 평가다.

 

이재준 전 부시장은 수원시 제2부시장 및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행정전문가로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및 전)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등을 역임하였으며, 전)문재인정부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및 전)노무현정부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활동을 통해 민주당 내 정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김준혁 교수 “‘정조’다운 이재명 공개 지지”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입력 : 2022.03.03 02:06 수정 : 2022.03.03 02:08

한신대 김준혁 교수가 제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김준혁 교수는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조가 꿈꾸었던 세상이 이재명 후보가 꿈꾸는 나라다”라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개혁과 민생 안정을 이룰 수 있는 유일한 대통령 후보”라며 이재명 후보를 지목했다.

이어 “미래 흐름을 읽고 지금 시대에 꼭 필요한 정조의 개혁을 계승할 진정한 리더, 우리의 선택은 이재명”이라고 밝혔다.

김준혁 교수는 저서 ‘리더라면 정조처럼’ 등을 통해 정조 전문가로 널리 알려졌다. 그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KBS ‘역사스페셜’ 등에 출연해 ‘정조 덕후’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김준혁 교수가 ‘이재명 공개 지지’를 선언하며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날은 마침 삼일절이었다. 이에 그는 “3·1운동 103주년인 오늘 친일 기득권 세력들의 준동을 보며 더욱 더 이재명 대통령을 희망한다”며 역사학자로 이번 대선을 바라보면 시선을 명확히 했다.

한편 김준혁 교수는 지난 달 ‘수원을 앞으로 수원은 앞으로’의 출판 기념회를 열고 수원특례시장 출마를 공식화 했다.

ⓒ 스포츠경향 & 경향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