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종합(재개발.재건축.주거환경.지구단위,리모델링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수원 등 도시재생 주체 간 업무협약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수원 등 도시재생 주체 간 업무협약

  • 최윤희 기자
  • 작성 2016.12.13 18:47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재생 주체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김상신 시흥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김성균 의왕시종합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이우종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도창환 평택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13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희망실에서 '도시재생 주체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우종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이재영 경기도 도시재생과장,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도창환 평택시 센터장, 김상신 시흥시 센터장, 김성균 의왕시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은 도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기초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에 각 기관들은 도시재생 관련 정보 공유, 도시재생대학 운영 협력, 사업 자문 및 홍보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각 센터장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도 병행됐다. 간담회는 각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소개하고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사업을 서로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우종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는 도내 도시재생을 책임지고 있는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도시재생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한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기초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