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소형노면청소차로 골목 구석구석 청소 비산먼지 없는 청결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는 호매실지구, 권선AB지구 등 도로증가에 따른 가로청소 구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7월부터 소형노면청소차를 도입하여 이면도로 및 인도, 골목길 등을 청소할 계획이다.
현재 권선구는 대형노면청소차가 5대 있지만 이면도로 및 폭이 좁은 도로에는 부적합하여 넓은 도로만 청소하고 있다. 이를 개선하고자 소형노면청소차 2대를 구입하여 금호동과 곡선동 지역에서 시범운영한다.
소형노면청소차는 브러시와 흡입호스를 이용하여 보도블록, 벤치 밑, 계단, 기타 장애물등 기존 대형노면청소차량이 접근할 수 없는 좁은 구역을 효율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장비이다.
또한 살수기능이 있어 쓰레기는 살수로 먼저 적시고, 브러시로 중앙으로 쓸어 흡입구로 흡입하는 방법으로 청소를 하고, 겨울철에는 제설까지 가능하여 4계절 모두 깨끗하고 완벽한 청소로 청소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수 있다.
장기적인 소형노면청소차 운행에 따른 차량 1대당 환경미화원 3~4명을 대체하여 예산 절감의 기대효과를 낼 수 있다. 더불어 소형노면청소차 운행으로 비산먼지를 감소시켜 대기질 개선 및 미화원 건강증진으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수 있어 소형노면청소차 운행을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권선구, 불법광고물 야간합동단속 실시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는 지난 3일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입간판 등 불법 유동광고물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단속을 실시했다.
특히 도로변에 불법으로 설치된 입간판, 현수막, 벽보, 에어라이트(풍선형 입간판) 등은 보행자의 통행과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고, 무차별적으로 살포되는 전단지는 음란 퇴폐적 내용의 사진과 문구가 많아 청소년 정서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는 끊임없는 민원 제기가 있었다.
이에 권선구는 용역업체직원과 합동단속으로 세류문화길 중심상가지역의 ·음란, 퇴폐적인 광고내용, 청소년 유해광고물 등 청소년의 정서 및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에 대해 중점, 단속을 펼쳤다.
건축과에서는 "상습적인 불법광고물 광고주 등에 대해서는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의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및 강제철거 등의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과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꿈내리 유치원 불우이웃에게 성금 전달 유치원 아동들이 아나바다 장터로 모은 성금 전달
수원시 권선구 금호동 주민센터는(동장 조한경) 지난 3일 관내 꿈내리 유치원 어린이들이 모은 성금을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이날 오후 금호동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꿈내리 유치원 송기문 원장은 주민센터에서 소개한 한모씨에게 성금 70만원을 직접 전달했다. 성금은 꿈내리 유치원 아동들과 학부모들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실시한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모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금을 전달 받은 한모씨는 처와 자녀 2명과 함께 거주하고 있으며, 각종 고물을 주어 팔아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처와 두 자녀가 모두 장애가 있어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어 이웃들이 안타까워 하고 있다.
금호동 주민자치위원인 꿈내리 유치원 송기문 원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하고 있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원의 서쪽 관문에 위치한 금호동은 인구 5만3천여 명에 이르는 거대동이다. 인구가 많은 만큼 각종 사회복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급격히 도시화하고 있으나 과거의 정이 많이 남아 있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서둔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동장 이임수)에서는 지난 2일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 동 단위 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6대 변영철 주민자치위원장 이임식 및 제 7대 전병식 위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6대 변영철 위원장의 그간 노고와 격려를 시작으로 감사패 및 공로패 전수 및 이임사의 순으로 소정의 기념품과 꽃다발을 전달하였으며, 제 7대 전병식 위원장에 대한 취임사, 주요내외빈 등의 격려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전병식 위원장은 “앞으로 임기 동안 다른 지역 단체의 협조를 최대한 이끌어 내어 서둔동 지역 발전의 선봉장 역할을 다할 것이며, 더불어 외롭게 생활하시는 독거노인들과 저소득층을 위해 사랑나눔 운동을 확산시켜 활기차고 명랑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교통유발부담금 대상 시설물 조사 생태교통 안전도시 추구를 위하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는 오는 10월 부과예정인 2012년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를 위해 7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부과대상 시설물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
부과대상 시설물은 각층 바닥면적의 합계가 1,000㎡ 이상인 개인․법인․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소유의 시설물과 각층 바닥 면적의 합계가 2,000㎡ 이상의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시설물로, 2011년 8월 1일부터 2012년 7월 31일까지 부과대상 시설물의 소유자에게 부과한다. 이번 시설물 조사는 건축물대장상 용도와 실제 사용용도와의 일치여부, 시설물 미사용 등 감면대상 여부 등을 중점조사하며, 조사내용을 바탕으로 10월중 고지서를 발송한다. 조사요원 방문시 정확한 조사를 할 수 있도록 부과대상 시설물 소유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교통유발부담금 부과․징수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권선구경제교통과(☎228-6434)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