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식품접객업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지난 1일 수원시민회관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수원시 팔달구지부(지부장 김성태) 주관으로 식품접객업(일반음식점) 영업자 3,118여명을 대상으로 2013년도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식품위생교육은 ‘남은 음식 제로 운동 결의 대회’로 시작하여 이희옥 환경위생과장의 식품접객업자의 준수사항 및 식품위생법 해석, 식품위생 관계법규 사례 및 식중독예방에 대하여 교육함으로서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과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음식을 먹을 만큼 제공하고 부족한 음식을 추가로 제공하여 자원낭비는 물론 음식물 쓰레기로 인하여 환경이 훼손되지 않도록 적극 동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위생교육은 식품위생법에 의거 매년 1회 3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의무사항으로서 미이수 시 경고 및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됨으로 식품위생업소(일반음식점) 등은 집합교육 또는 온라인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팔달구 새마을문고회, 10월의 만남 개최
수원시 팔달구 새마을문고(회장 이형분)는 10월 1일 관내 한 식당에서 10월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7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사람중심 자치분권 희망콘서트 개최, 수원정보과학축제, OneStop 상담서비스 찾아가는 이동 상담센터 운영, 경기도 및 수원시 사회조사 실시, 2013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등 시․구정 주요 행사에 대한 안내와 새마을 문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형분 팔달구 새마을문고회장은 “시민 정서함양 및 독서인구의 저변 확대,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열심히 봉사 활동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공동체 의식 형성에도 우리 팔달구 문고가 큰 역할을 하자.”고 말했다.
우만2동, 우리동네 만들기 우수상 수상
자투리땅의 놀라운 변신을 이뤄낸 우만2동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동장 서상기)에서는 지난 1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39개동이 모인 가운데 우리 동네 만들기 사례발표를 하고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수원시에서 총 4개동이 우리동네 만들기 그간의 노력과 성과, 향후 관리계획 등 자투리땅의 놀라운 변신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서상기 우만2동장은 “오늘 이 자리 우수상 시상으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내년에도 나머지 자투리땅에 대해 주민들의 뜻을 모아 주민들이 원하는 소통 공간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랑이 가득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고등동,“사랑의 국화재배”구슬땀 흘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배창하)에서는 10월 1일 주민자치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화꽃 봉우리 꽃받침 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올해 4월부터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용석) 주관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주민자치 위원 및 각급 단체원들이 주민센터 옥상에서 국화 재배를 하고 있다.
본 국화재배 사업은 지난 2003년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재배한 국화를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할 예정이다.
김용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 건설’을 위해 어려운 이웃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아낌없는 후원을 보낼 것”을 약속하였다.
화서2동, 3분기 주민복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주민센터(동장 이정섭)은 지난 30일 주민센터에서 2013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화서2동 주민복지협의체는 관내 교육기관, 종교기관, 의료기관, 자원봉사자 등 복지에 관심이 있는 위원님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관내 취약가구에 대한 사례관리를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에 대한 구제방법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김춘무 위원장은 “이웃을 돕는다는 것이 거창한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얼마든지 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법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이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