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❻각 구청과 동사무소 등의 종합>수원특례시

[수원시 각 구청 소식 종합]_ [2013년 10월 7일]_ [수원인터넷뉴스]_ [대표 게재: 팔달구 인계동- ‘’]_ [제목 클릭!]_ [SNS에서 ▶표 클릭하면 기사에 연결됨]_ [▶

 

[수원시 각 구청 소식 종합]_ [2013년 10월 7일]_ [수원인터넷뉴스]_ [대표 게재: 팔달구 인계동- ‘’]_ [제목 클릭!]_ [SNS에서 ▶표 클릭하면 기사에 연결됨]_ [▶

*** 

3.  영통구 소식 (10월 7일)
영통구, 완충녹지 정비 추진
2013-10-07
4.  팔달구 소식 (10월 7일)
팔달구, 수원시체전에서 질서,경기 단연 돋보여
2013-10-07
5.  권선구 소식 (10월 7일)
『 철저한 예방접종으로 』광견병을 예방하자
2013-10-07
6.  장안구 소식 (10월 7일)
송죽동「아름다운 우리동네 만들기」평가 최우수상
2013-10-07

 

*** 

 

 

팔달구 소식 (10월 7일)

팔달구, 수원시체전에서 질서,경기 단연 돋보여



팔달구, 수원시체전에서 질서,경기 단연 돋보여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에서는 지난 5일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 제56회 수원시 체육대회에서 경기와 질서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수원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별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13개 정식 종목과 3개 번외종목 등 총16개 종목으로 운영되었다.

 

 

팔달구는 13개 정식 종목 중 축구, 테니스, 배드민턴, 태권도 그리고 줄다리기 등 4개구 중 가장 많은 5개 종목에서 종목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경기 내내 정돈된 모습과 질서 있는 응원을 펼쳐 질서상도 수여하기도 했다.

 

 

윤건모 팔달구청장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준 각 종목의 선수들과 관련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말씀을 전하고, 오늘 거둔 이 성과는 모두의 단합에서 나온 결과물이라며 질서 있게 열심히 응원해 준 팔달구 주민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팔달구, 전통시장 20번째 문화행사 성료

‘남문패션1번가 시장의 날’성황리 개최

 

매주 토요일 지동교에서는 2시부터는 체험행사가, 3시부터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팔달문 인근 9개 전통시장에서 체험행사와 공연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시작한 전통시장 토요문화한마당은 어느새 20번째 공연을 개최하였다.

 

전통시장토요문화공연 스무번째마당은 ‘남문패션1번가 시장의 날’로 어린이 합창단으로 시작해서 요가 공연, 통기타가수 장정철의 단독 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어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바람개비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나도 바리스타! 나만의 커피 만들기로 2시간동안 체험하려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특히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는 어른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신선한 경험과 달달한 맛을 안겨주어 최고의 인기 체험프로그램이었다.

 

오는 12일은 ‘시민상가 시장의 날’로 청명한 가을 날씨와 어우러지는 멋진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지동교를 찾아 장도보고 공연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어울림 한마당 Happy Day!!

어린이집과 경로당의 행복한 만남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오는 11일, 10시 30분부터 인계동

소재 J마리스웨딩홀에서 어린이집과 경로당의 행복한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팔달구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어린이집 10개소와 경로당 9개소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아동들에게는 경로효친을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서로 소통하고 사랑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날 어린이집 아동들은 귀엽고 깜찍한 율동 등으로 재롱잔치를 선보이고 한국무용, 창, 바이올린 연주 등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2013 인계동 어르신 큰 잔치 개최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수원시 인계동(동장 최광균)은 지난 3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기남) 등 14개 단체 공동으로 70세 이상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2013년 인계동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경로 효친사상을 계승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에는 윤건모 팔달구청장과 남경필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이승철의원, 수원시의회 명규환, 김명욱 의원 등 지역 인사들의 대거 참여는 물론 행사를 후원하는 손길이 이어져 어르신들의 축제를 더욱 빛나게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인계초등학교의 협조로 장소가 마련되었으며, 정성스레 마련된 푸짐한 음식으로 어르신들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또한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시상하여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지역 인사들을 격려하는 자리이기도 하였으며, 인계동 최고령자 남녀 장수어르신들께도 기념품이 전달되었다.

 

자치센터 수강생들의 경기민요와 헨델음악학원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우었으며,‘어르신 노래자랑’에서는 각 경로당별로 추천받은 경로당회원과 즉석 참가자들이 참여하여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였으며, 어르신들 모두가 어우러지는 흥겹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최광균 인계동장은 “오늘 경로잔치는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효사상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어르신들이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셨으면 좋겠다. 특히 오늘 행사에 어르신들을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관내 14개 단체와 어르신들의 경품을 후원해주신 윌스기념병원, 한샘EUG, 쉬즈메디 병원 등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선태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