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2013 하반기 어린이집 원장 교육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최희순)는 지난 30일, 관내 380개 가정 ․ 민간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쾌적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하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김금희 원프로젝트 대표를 초빙하여 “위기관리 7터치”란 주제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방법과 빈번하게 발생하는 민원사례 방지요령에 대한 교육으로 현장감 있는 리더십에 대한 내용들로 원장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앞서 최희순 영통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랑으로 어린이를 돌보는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잘 돌봐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현재 영통구 어린이집은 총 380개소이며 7,630여명의 어린이와 1,711명의 교사의 보살핌으로 운영되고 있다.
영통구, 일반음식점 온라인 보수교육 안내문 발송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최희순)는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들 중 집합교육(2013. 5월 기실시)에 참석하지 못하여 2013년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영업주들에게 온라인교육이 실시중임을 알리는 안내문을 발송한다.
식품접객업 영업주는 식품위생법 제41조제1항에 의거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2013년 12월 31일까지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되므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만약 영업소 운영 중 폐업을 했을 경우 영통구청 환경위생과로 내방하시여 폐업신고를 하여야 하며, 영업소 상호 및 소재지 등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도 변경신고를 하여야 한다.
온라인 위생교육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수원시 영통구 지부 또는 영통구청 환경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매탄2동 노래교실 행궁동 투어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프로그램 수강생 및 강사 20여명은 27일 화성행궁 느티나무에서 만나 생태교통 2013 수원 행궁동 투어를 하였다.
레시던시 건물에서 출발하는 이색 교통 수단 체험으로 2인용, 4인용 자전거타기를 체험하였으며, 처음에는 아줌마들이라 자전거 못 탄다고 주저하시던 분들이 타자마자 싱싱 바람을 가르며 행궁동을 두 바퀴나 돌아보시고도 기다리는 다른 분들을 위해 아쉬워하며 체험을 끝냈다.
또한 예쁜 골목길에 위치한 민들레 찻집 야외 의자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바쁜 일상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매탄2동 노래교실 박순옥 회장은 친한 회원들과 시간을 맞추기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같이 나와서 차없는 거리 행궁동을 투어하고 색다른 자전거까지 타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사랑의 봉사활동
수원시 영통구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는 주민복지협의체 월례회의를 영통종합요양센터 4층에서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8월 주민복지협의체 회의시 위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로 결정하여 실시된 것으로 동 주민센터 인근에 위치한 영통종합요양센터에 방문하여 휠체어나 보행보조차에 의지하는 등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식사수발과 식후 뒷정리 등의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태장동 주민복지협의체 위원으로 활동중인 김형준 영통종합요양센터 사무국장은 “어르신들 식사시간이 하루 중 가장 바쁘고 일손을 필요로 하는 시간인데, 이렇게 협의체 위원들이 식사수발 등 급식 봉사활동을 해주시니 너무나 감사하다. 앞으로 지역내 자원봉사 발굴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라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