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수원시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수원시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2012년 07월 16일 (월) 이화연 기자 lhy@suwon.com

수원시는 16일부터 일과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행정민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운영시간을 연장하는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운영한다.

'일과시간 외 민원실'은 시청을 비롯해 장안구, 권선구 등 4개 구청 민원실이 순번제로 돌아가며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민원실 운영을 연장하는 민원편의제도이다.

'일과시간 외 민원실'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발급 및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안내 등이 가능하며, 가족관계등록신고는 구별 자율 운영된다.

시는 수원역사 2층에 위치한 '수원역 현장민원센터'와 장안구청이 운영중인 '가족관계등록신고 사전예약제', 각 동 주민센터에서 매주 목요일에 실시하던 '주민등록신고 사전예약제'와 더불어 기관별 지정 요일별로 운영되는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병행 추진해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의 민원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장영수 365민원담당관은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통해 시간의 제약을 넘어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욱 다양한 시책으로 시민중심의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관별 지정요일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수원시 365민원담당관실 (228-2131)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