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CS마인드 양성교육

수원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CS마인드 양성교육

수원시는 10월에서 12월까지 본청과 사업소 및 구청의 각 민원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CS(Customer Service)마인드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CS마인드 양성교육은 민원응대의 올바른 요령 및 태도를 확립하고 감성관리와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시민의 감성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신뢰를 주는 '감성터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대상은 본청의 365민원담당관실과 일자리창출과, 차량등록사업소, 구청의 종합민원과와 세무과 및 동 주민센터 등 45개 부서이며, 교육은 8명의 강사가 구별로 2명씩 찾아가 업무종료 후 1시간동안 시행하는 현장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감성커뮤니케이션의 표현방법, 민원맞이 방법 및 매너를 통한 친절 마인드 향상, 이미지메이킹 및 자기관리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친절이 몸에 습득되도록 기본교육과 실습위주의 교육을 반복한다.

또한 교육기간중에는 민원실의 환경을 점검하고 민원을 안내하는 등 민원발생 요인을 예방하는 안내요원 배치제를 교육대상 부서별로 자체 추진한다.

이상훈 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과는 차별화해 실습위주의 반복교육과 감성교육을 접목했다"며 "교육이 시민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공직자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수원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