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자료2 종합(박근혜 前 대통령관련)

박근혜 대선 슬로건 `내꿈이 이루어지는 나라`

박근혜 대선 슬로건 '내꿈이 이루어지는 나라' (종합2보)

심볼아이콘은 'ㅂㄱㅎ+ 스마일 + 말풍선' 결합…10일 출정식서 캐치프레이즈 공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예비후보 캠프의 변추석 홍보본부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박 후보 선대위 브리핑룸에서 박근혜 캠프(국민행복캠프)의 '내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라는 19대 대선 슬로건과 박 전 대표의 이름, 스마일 마크, 소통 이미지 등을 담은 대통령 이미지(PI·presidential identity)를 공개하고 있다. 박 전 대표는 오는 10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2012.7.08/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차윤주 기자= 여권의 유력 대선 주자로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하는 박근혜 전 대표가 대선 슬로건을 '내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로 결정했다.

박근혜 캠프에서 슬로건 선정 작업을 주도한 변추석 미디어홍보본부장은 이날 오전 캠프에서 브리핑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슬로건은 △시대적 과제인 '변화' △후보자의 지향가치인 '민생' △유권자의 지향가치인 '개인화'라는 세가지 측면을 고려해 '내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로 구현됐다.

변 본부장은 "박 전 대표의 정치철학과 평소 일관되게 강조해 온 '국민의 행복'을 슬로건에 담아냈다"고 말했다.

캠프는 이날 박 전 대표의 심볼 아이콘인 'PI(Presidential Identity)'도 공개했다.

심볼 아이콘은 △한글 △단순화 △친숙한 형태 등 세 요소를 모티브로 박 전 대표의 초성 'ㅂㄱㅎ'과 웃는 모습의 스마일 그림, 스마트폰 인기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의 심볼인 말풍선 모양을 하나의 형상에 담아냈다.

젊은층을 주요 타깃으로 잡고 젊은이들이 문자메시지에서 초성을 많이 쓰는 것에 착안했고, 말풍선은 붉게 칠해 당 로고색을 활용했다. 독특한 형태의 심볼 아이콘엔 '국민의 행복 미소'라는 별칭을 붙였다.

변 본부장은 "그간 우리나라 대통령의 호칭이 YS, DJ, MB 등 영문 이니셜이 대부분이었지만 대한민국 대통령이라면 적어도 한글로 표현한 호칭이 적절하다고 생각했다"며 "웃는 모습은 박 전 대표의 지향가치인 국민행복을 의미하고 말풍선은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평소 박 전 대표에 대한 이미지는 자기절제와 엄숙함이 강했지만 이번에 홍보본부장으로 영입되는 과정에서 그를 직접 만났을 때 생각보다 굉장히 소박하고 친근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이런 이미지 '갭(차이)'을 좁히기 위해 지금까지 해온 방법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접근했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슬로건과 심볼 아이콘은 당내 경선전에서는 물론 박 전 대표가 당의 후보로 결정된 이후 대선 본선에도 활용된다. 또 오는 10일 출마선언에서 슬로건과는 별도로 문장 형태의 '캐치프레이즈'도 발표할 예정이다.

변 본부장은 "슬로건과 심볼이미지는 정치를 통해 국민들이 원하는 것을 해결해주고 한사람 한사람의 희망과 꿈을 이루어주겠다는 박 전 대표의 정치철학을 구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소 낯선 슬로건과 심볼이미지이지만 새롭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얻을 수 있고 의미도 강하게 반영할 수 있다. 박 전 대표도 매우 좋아했다"고 전했다.

슬로건 문구와 심볼 아이콘 채택에 앞서 변 본부장 등 캠프 인사들은 수차례 실무회의를 갖고 '브레인 스토밍'과 토론을 거쳐 후보군을 좁혀나간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표 역시 회의에 참석해 선정과정에 함께 했다고 한다.

한편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리는 출마선언식은 '국민에게 다가가기'라는 콘셉트로 식전행사를 포함해 약 1시간 반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변 본부장은 "전체적으로 명랑하고 즐거운 분위기와 진정성을 강조할 것"이라며 "생각보다 굉장히 소박하고 깔끔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캠프 대변인은 이와 관련 "지지하는 마음이 과다하게 표출될 경우 선거법 시비 논란이 있을 수 있다"며 "박 전 대표를 아끼고 도와주시려는 마음은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여러분의 말씀과 행동이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chach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