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ONE-CALL 행복민원 배달 서비스 실시

수원시, ONE-CALL 행복민원 배달 서비스 실시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8일(월)부터 중증 장애인과 고령의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민원서류 28종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ONE-CALL 행복민원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민원24 등 온라인 민원창구가 보편화 되어 있지만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과 고령의 독거노인의 경우에는 필요한 민원서류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어려워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민원편의 제공 차원에서 민원서류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추진배경을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는 홀로 사는 중증장애인(1·2급)과 기초생활수급자중 65세 이상 홀로 사는 노인이며, 수원시에는 6월말 현재 8,564명의 중증장애인과 2,323의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이 등록되어 있다.

신청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본인 확인이 필요한 20종과 토지대장 등 본인 확인이 필요 없는 8종이며,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전화로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늦어도 다음날 주민센터 근무시간 전까지 받아볼 수 있다.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서비스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후 민원서류를 발급하며 긴급민원과 보통민원으로 구분하여 처리한다. 발급한 민원서류는 담당자가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서와 수수료를 수령하고 교부하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발급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자치행정과(☏228-2131)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수원시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