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수원시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재천명

수원시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재천명
2012년 07월 11일 (수) 김범수 기자 kim@suwon.com

수원시는 10일 오후 KBO이사회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일정을 KBO(한국야구위원회) 사무국에 위임해 창단 논의의 물꼬를 텄다며 환영 입장을 밝혔다.

지난 달 19일 임시 이사회에서 열악한 인프라, 프로야구 질적 하락 등을 이유로 10구단 논의를 무기한 유보하기로 했던 KBO이사회는 10일 오전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고, 프로야구 10구단 창단과 관련한 일정 등 구체적인 방안을 KBO사무국에 위임하기로 했다.

염태영 시장은 "지난달 KBO 임시이사회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논의를 유보한 결정에서 한 단계 발전된 것"이라며 "이는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야구팬과 전 야구인, 그리고 경기도민을 비롯한 수원시민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염원을 받아들인 결과 때문"이라고 밝혔다.

염 시장은 "지속적인 프로야구발전과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위해 KBO는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창단 일정을 밝혀야 한다"며 "더 진전된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준비된 수원의 참모습을 보여 줄 때"라고 유치 의지를 재천명했다.

이에 따라 시는 프로야구 제10구단이 조속히 창단될 수 있도록 프로야구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시는 2013년 말까지 현 수원야구장을 2만5000석 규모로 증축하고, 학교 운동부 창단과 어린이야구교실 개설, 수원컵 전국 리틀야구대회, 각종 사회인 야구대회 등을 유치해 야구인구 저변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범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