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창간사] 최종현 수원인터넷뉴스 대표_[창간축사] 염태영 수원시장/[창간축사] 강장봉

[창간사] 최종현 수원인터넷뉴스 대표_[창간축사] 염태영 수원시장/[창간축사]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창간축사]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창간축사] 김영규 영통구청장/[창간축사] 라수흥 장안구청장/[창간축사] 윤건모 팔달구청장/[창간축사] 김정수 권선구청장/_수원 인터넷 뉴스

http://www.swinews.com/

***

[차 례]

[창간사] 최종현 수원인터넷뉴스 대표

[창간축사] 염태영 수원시장

[창간축사]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

[창간축사]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창간축사] 김영규 영통구청장

[창간축사] 라수흥 장안구청장

[창간축사] 윤건모 팔달구청장

[창간축사] 김정수 권선구청장

***

[창간사] 최종현 수원인터넷뉴스 대표

시민의 ‘소리통’이 된 수원인터넷뉴스



▲ 수원인터넷뉴스 대표 최종현

시민의 ‘소리통’이 된 수원인터넷뉴스

지난해 저희 수원인터넷뉴스는 수원시민의 마음을 대신 전하는 ‘소리통’이 되고, 어려운 사람들과 함께 마음을 열고 동참하는 ‘타인능해’가 되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1년이 지난 시간에 곰곰 생각해보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한 가지 자신을 할 수 있는 것은, 그래도 일 년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을 했다는 것입니다. 지역의 인터넷 언론사는 운영 자체도 어렵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저희가 추구하는 것은 올바른 소식을 시민에게 전하고자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날마다 수원 곳곳을 누볐습니다.

또 다시 드리는 약속

그동안 저희 수원인터넷뉴스를 즐겨 찾으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 요즈음은 하루에 5~6만 정도의 접속횟수를 기록합니다. 지난해 2~3만이 접속을 하는 것에 비하면 2배에 가까운 수치가 늘어난 것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이 저희 수원인터넷뉴스를 통해서 수원시의 소식을 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창간 두 돌을 맞이한 저희 수원인터넷뉴스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시민의 눈이 되고 입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것은 곧 저희가 추구하는 ‘소리통’이 되고 ‘타인능해’가 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정론을 펼쳐나가는 것 또한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누구에게도 얽매이지 않고, 오직 한 길만을 추구할 것입니다. 110만 수원시민의 눈이 되어 잘못된 것을 과감히 지적하고, 입이 되어 할 소리를 대변할 것입니다. 110만 수원시민과 보조를 맞추어 함께 갈 수 있는 신문. 그것이 바로 저희 수원인터넷뉴스입니다.

잠들지 않는 언론, 가장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빨리 전하는 신문. 그것이 바로 저희 수원인터넷뉴스가 추구하고 있는 점입니다. 저희는 110만 수원시민의 눈이 되고 귀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신문, 저희 수원인터넷뉴스의 창간 두 돌을 함께 축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6월 15일

수원인터넷뉴스 대표 최종현

편집부(swinews@hanmail.net)

***

[창간축사] 염태영 수원시장

창간 2주년을 축하합니다!



반갑습니다!

수원인터넷뉴스 창간 2주년을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염태영 수원시장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그 지역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대변할 수 있는 지역 언론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증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원인터넷뉴스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리라 기대하며, 다양한 여론 수렴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올바른 언론 방향을 제시하는 등 건전한 여론 형성과 언론문화 창달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수원인터넷뉴스 창간 2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통합과 소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 시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헌신하고 신뢰받는 언론으로 나날이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원시장 염태영

최순옥(swinews@hanmail.net)

***

[창간축사]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

수원인터넷뉴스 창간 2주년을 축하합니다.



▲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

수원인터넷뉴스는 수원시의 생생한 뉴스와 정보를 시민은 물론 전국으로, 세계로 실시간으로 알려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인터넷 언론사로서의 역할과 함께 지난 2년간 빠르고 정확한 정보제공과 격조 높은 논평으로 건전한 여론형성은 물론 지방화 시대를 이끄는 언론사로서의 책임을 다해 오심으로써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수원시의회가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로 활기차게 의정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의정관련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며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과 함께 언론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원시의회 발전을 위해 수원시의 대표 인터넷언론사로서 맡은바 소명을 다해 주시길 바라며 더욱 사랑받고 늘 곁에 두고 싶어지는 인터넷뉴스로 더욱 발전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6월 15일

수원시의회의장 강 장 봉

***

6.[창간축사]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2012-06-15
7.[창간축사] 김영규 영통구청장
2012-06-15
8.[창간축사] 라수흥 장안구청장
2012-06-15
9.[창간축사] 윤건모 팔달구청장
2012-06-15
10.[창간축사] 김정수 권선구청장
2012-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