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수원문화재단, 수원N문화클럽 기본계획 용역 실시

수원문화재단, 수원N문화클럽 기본계획 용역 실시
2012년 06월 18일 (월) 김범수 기자 kim@suwon.com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유완식)이 시민이 직접 주도하는 풀뿌리 문화예술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17일 재단에 따르면 시민 중심의 문화클럽인 (가칭)수원N문화클럽 활성화 기본계획 연구용역이 실시된다.

수원N문화클럽은 수원 지역을 기반으로 자생력있게 활동하는 문화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이 사업을 시작으로 수원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공간 및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문화예술 인적자원을 육성해 지역재생 및 도시창의성 배양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의 과제는 ▲수원시 문화예술 클럽 전수 조사 및 사업명칭 검토 ▲수원 문화예술 환경 분석, 유사사례 분석, 운영 컨셉, 사업추진방법 검토 ▲ 문화클럽 지원방안, 커뮤니티 연계방안 및 문화클럽 중장기 계획 수립이다.

재단은 이를 통해 수원N문화클럽 프로그램의 특성화를 모색한다. 공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용역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재단 창작지원팀 김진희씨는 "최근 도시성장의 동력은 문화예술"이라며 "시민 중심의 문화예술 동아리에 대한 지원 사업은 도시 성장에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범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