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서울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행사
- 손인준
- 승인 2024.09.01 14:30
10일까지 팝업 ‘가덕하게’ 운영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를 운영한다.
팝업 ‘가덕하게’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을 홍보하고,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수도권 청년들의 인식이 저조함을 고려, 팝업 운영지역을 대학생 등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홍익대 인근 와우갤러리로 정했다. 이 곳에는 물류허브공항, 24시간 관문공항과 같이 가덕도 신공항의 경제적 효과와 미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과 포토존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프로그램은 모두 최신 유행(트렌드)을 반영해 쉽게 즐기면서 가덕도신공항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대명과’, ‘부산 바다샌드’, ‘송월타올’, ‘지밀레니얼’ 등 지역 대표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가덕도신공항 홍보 상품도 선보인다.
수도권을 대상으로 가덕도신공항 공감대를 형성할 뿐 아니라, 지역 대표 브랜드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 그리고 부산의 뜨거운 염원을 자연스럽게 알려 범국민적 공감대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는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알릴 다양한 홍보를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