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용어.정보.법.자료.역사.책.법원.검찰.경찰

김영진, 수원팔달경찰서 신축 기공식 참석

김영진, 수원팔달경찰서 신축 기공식 참석

기자명 김재득 입력 2023.05.11 17:38 수정 2023.05.11 18:49

더불어민주당 김영진(수원병)의원은 11일 수원팔달경찰서 신축 기공식에 참석, 차질없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팔달경찰서는 기존 원도심에 위치해 있어 보상비 협상 등에 어려움이 있었고, 수원화성으로부터 거리가 멀지 않아 세계문화유산의 경관을 해치지 않기 위해 경찰서 높이를 3층 이하로 제한하면서 더 많은 부지를 수용해야 했다"며 "이런 이유들로 지금 이 곳으로 부지를 변경한 이후 무려 6년만에야 착공을 하게 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20대 국회 전반기 행정안전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국정감사와 예산안 심사에서 당시 이철성 경찰청장과 정용선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에게 팔달경찰서의 조속한 사업 진행을 당부했다.

새로 부임하는 경기남부경찰청장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조속한 사업추진을 역설했다.

제20대 국회 후반기에는 팔달경찰서 예산인 국유재산관리기금을 소관으로 둔 기획재정부에게 사업비 증가에 대한 적절한 예산 편성을 요구하기 위해 국회 기획재정위로 상임위를 사보임했다.

수원팔달경찰서는 총 사업비 755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내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김 의원은 "하루라도 빨리 팔달경찰서가 문을 열고 팔달구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득기자/

페이스북

다른기사 보기

김재득 기자

jdkim@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