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수원시, 노숙인 대상 `행복동행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노숙인 대상 '행복동행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2012년 06월 20일 (수) 한수정 기자 ezer0524@suwon.com

▲ 수원시가 오는 10월까지 노숙인을 대상으로 '행복동행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가운데, 기타배우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수원시는 오는 10월까지 노숙인을 대상으로 '행복동행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4일 첫 강의를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 다시서기센터와 희망의 쉼터, 형제의 집, 새희망의 집 등 3개 쉼터 이용자들에게 학습을 통해 희망과 자존감을 찾아 주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일대일 맞춤형으로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원예테라피, 기타연주 배우기, 풍선아트, 쿠키클레이, 사물놀이, 요리 배우기 등이다.

시는 강사비를 지원하고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 수원 꽃뫼 문화예술 봉사회 레인보우 학습동아리가 학습재료를 기부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강사는 시가 운영중인 평생학습 강사은행제와 학습동아리에 등록된 인적자원을 활용해 선발했다.

시는 프로그램 종료 후 학습 능력향상 효과에 따라 확대 시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노숙인들이 긍정적인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하고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으로 자활의 의지를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한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