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들과 만나 “상생과 자치를 통한 친환경 마을교육공동체 구축”밝혀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들과 만나 “상생과 자치를 통한 친환경 마을교육공동체 구축”밝혀

이해용 기자

승인 2022.02.17 15:19

[경기타임스]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이 17일 수원지역 학부모 및 친환경농업인들을 만나 이재명 후보의 마을공동체 및 친환경 농업 공약에 대한 정책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이 17일 수원지역 학부모 및 친환경농업인들을 만나 이재명 후보의 마을공동체 및 친환경 농업 공약에 대한 정책설명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날 열린‘2022년 친환경 마을교육 전문가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이재준 전 부시장은 간담회 진행 전 인사말을 통해“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마을자치 비전 및 기본법 등 국가 제도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며“경기도에서 다양한 정책과 행정을 실현한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해주신다면 마을교육공동체의 기반과 권한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전 부시장은“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주민 기본생활권이 보장되는 마을자치 활동과 읍면동 단위의 민관협력 체계가 구축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 및 친환경 농업인들은 마을공동체의 생산자와 소비자로서 느끼는 고충 및 현장에서 느끼는 부분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전 부시장은 이재명 후보가 지난 성남시장 및 경기도지사 시절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실적들을 설명하며 이재명 후보가 이뤄논 성과에 대해 강조했다.

이재준 전 부시장은 이날 간담회 종료 후“지난 수원시 전 부시장 재직 기간 동안 활성화 된 마을공동체가 얼마나 시민들의 삶에 큰 이득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몸으로 체감했다.”면서“시민들이 마을공동체의 생명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데 있어서 실적과 비전을 갖춘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 후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해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