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자료2 종합(박근혜 前 대통령관련)

정두언 `박근혜, 의총장에 없었으면 한다`

정두언 "박근혜, 의총장에 없었으면 한다"
기사등록 일시 [2012-02-05 20:23:10]

【서울=뉴시스】김형섭 기자 =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5일 "창피한 이야기지만 (7일 열리는) 의원총회에 박근혜 비생대책위원장은 없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새누리당이란 당명에 대해 그동안 나름대로 여론수렴을 한 결과 안 되겠다는 의견이 압도적이다. 문제는 의총에서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하느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창피하다. 당명보다 이런 전근대적 문화가 안 바뀌면 무소용"이라고도 덧붙였다.

새누리당은 쇄신파 의원들이 당명 개정 과정에 대한 절차적 문제점을 제기하는 등 새 당명을 놓고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오는 7일로 예정된 의총도 쇄신파의 소집 요구에 황우여 원내대표가 응해 열리는 것이다.

의총장에 박 위원장이 없어야 당명 적합성, 의견수렴 절차상의 문제점 등에 대한 의원들의 허심탄회한 의견이 개진될 수 있다는 것이 정 의원의 입장이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2일 공식출범한 공직자후보추천위원회에 대해서도 "의원들에 대한 나름의 여론조사 결과 내가 이런 사람들에게 심사를 받아야 하는 자괴감이 대부분"이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ephite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