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지구단위계획

(1)=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3월 분양 예정/ (2)=[분양소식] 6개 철도 노선이 도보권에…'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1)=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3월 분양 예정/ (2)=[분양소식] 6개 철도 노선이 도보권에…'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차례]
 (1)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3월 분양 예정
 (2)[분양소식] 6개 철도 노선이 도보권에…'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1)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3월 분양 예정


오피스텔 234실․도시형생활주택 288가구 규모
GTX-C노선 등 6개 환승노선 수원역세권

 

삼부산업이 위탁해 생보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한라가 시공하는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가 오는 3월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3-152번지에 위치한다. 지하 4층~지상 15층의 총 3개동 규모다. 오피스텔 전용 18~25㎡ 234실 1개동과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39~49㎡ 288가구의 2개동 등 522가구로 조성된다.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는 KTX, 경부선, 호남선 등 주요 철도와 지하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예정) 환승역인 수원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수원역은 서울역에 이은 유동인구 전국 2위인 역이다. 39개 버스노선이 운행되는 버스환승센터 이용객까지 합치면 하루 30만 명이 오가는 수도권의 교통 요충지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수원~양주)이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여기에 수원시가 추진 중인 수원역∼장안구청 트램(총연장 6㎞)을 포함하면 수원역은 6개의 환승노선이 교차하는 '헥스터플'이 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몰(백화점, 마트, 쇼핑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이 있다. KCC몰(예정), 스타필드 수원점(예정)도 주변에 조성될 예정이다. 수원 최대 상권인 로데오 거리와도 가깝고, 롯데시네마와 CGV 등 다수의 문화시설도 인접했다.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의 도심 속 녹지공간도 가깝다.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에는 가구들이 붙박이로 설치된 풀퍼니시드 시스템(일부 제외)이 갖춰진다. 자주식 주차방식을 적용했다. 피트니스 센터, 코인세탁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모델하우스는 현장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2)[분양소식] 6개 철도 노선이 도보권에…'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9.02.07
오피스텔 234가구·도시생활형주택 288가구 내달 분양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조감도.(자료=한라)

경부·호남선 철도와 지하철 1호선·분당선·수인선, 트램까지 연결되는 수원역을 도보권에 둔 '한라비발디 퍼스트' 분양이 내달 시작될 예정이다. 오피스텔과 도시생활형주택 총 522가구로 구성됐다.

7일 한라에 따르면,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3-15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수원역 한라비발디 퍼스트' 견본주택이 다음 달 개관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5층 전용면적 18~25㎡ 오피스텔 234가구 1개동과 전용면적 39~49㎡ 도시형생활주택 288가구 2개동 총 522가구로 구성된다.

교통여건으로 KTX를 이용할 수 있는 경부선·호남선 철도와 지하철 1호선·분당선·수인선 환승역인 수원역을 도보로 3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가 장점이다. 수원시는 오는 2022년까지 수원역에서 장안구청을 잇는 트램도 설치할 계획이다. 


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수원~양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도심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이 밖에 수원역 버스환승센터에서는 전국 39개 버스노선도 이용할 수 있다.

자가용 이용자는 단지 인근에 있는 과천~봉담 고속도로와 수원~광명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은 수원역 인근에 롯데몰과 AK플라자, 수원 최대 상권인 로데오 거리, 롯데시네마·CGV 등이 조성돼 있다.

단지 내에는 피티니스센터와 코인 세탁실 등의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수원역 일대 530여개 기업체와 1만1000여명이 근무하는 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성과 풍부한 배후수요도 눈에 띈다"며 "생명공학과 나노기술 등의 산업을 육성하는 35만㎡ 규모 연구개발단지 등의 개발도 계획돼 있어 수원역 일대 부동산 가치도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와 같은 서둔동 323-152번지에 마련된다.

[신아일보] 김재환 기자jej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