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18년 08월 10일) - (팔달구, 화서2동 독립운동과 태극기 변천사 사진전 개최 등 기사 )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18년 08월 10일) - (팔달구, 화서2동 독립운동과 태극기 변천사 사진전 개최 등 기사 )

 

행궁동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개강


팔달구 행궁동은 지난 9일 주민자치 특성화 프로그램인 도자기 만들기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도자기 만들기는 시 주민자치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강좌로 수원의 명소인 행궁동 공방거리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행궁동 주민들에게 공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설했다.

 

초등학교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무료로 전문 공방작가에게 공예를 배울 수 있는 흔치 않은 강좌로 수강신청은 정원이 10명으로 조기 마감되었다. 수업은 8월부터 3개월간 주1회 관내 도자기 공방에서 미니수반, 밥그릇, 국그릇 등 다양한 도자기 만들기로 진행 될 예정이다.

 

손화종 행궁동장은 직접 만들어서 소장할 수 있는 체험으로 수강생들의 예술적 감각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매교동, 단체장협의회 재개발구역 안전지킴이 운영방안 논의

 

팔달구 매교동에서는 10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매교동 재개발사업으로 인한 빈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무단침입 및 청소년 탈선행위 등 안전문제가 우려됨에 따라 재개발구역 안전지킴이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효율적인 순찰을 위해 단체별로 구역 지정 및 운영 시기 등 운영전반에 대한 사항을 토의했다.

 

팔달구, 화서2동 독립운동과 태극기 변천사 사진전 개최

팔달구 화서2동에서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8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독립운동과 태극기 변천사' 사진 전시회를 화서역 2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작년에 이어 4회째 개최하는 것으로, 전시되는 사진은 독립기념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것이다. 전시 자료 22점 중에는 독립운동 자료뿐만 아니라 태극기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도 포함되어 있어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확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우만2, 콩국수로 시원한 여름나기

팔달구 우만2동은 지난 9일 새마을 부녀회 주관으로 직접 만든 시원한 콩국수와 수박을 환경관리원과 새희망일자리참여자, 동직원 등 30여 명에게 대접했다. 최남일 우만2동장은모두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기원한다.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우만2동 부녀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인계동, 폐지 줍는 어르신 쿨스카프 지원

팔달구 인계동은 10일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 29명에게 냉방용품 쿨 스카프를 전달했다. 인계동에서는 사상 초유의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하절기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723일부터인계동 건강한 여름나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냉방용품 쿨 스카프를 전달했다.

 

이번 쿨 스카프 전달을 위하여 관내 재활용 수집업체(고물상) 6곳의 협조를 받아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냉방용품 전달 뿐 아니라 복지상담도 함께 진행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도 하고 있다. 오민범 인계동장은 폭염이 끝날 때까지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상호 행정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저작권자 © 케이에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