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❾부동산.일반.종합

부동산 규제 속 수익형 부동산 `셰어하우스`가 뜬다

부동산 규제 속 수익형 부동산 `셰어하우스`가 뜬다 
기사입력 2018.07.17

 

 

최근 각종 부동산 규제가 이어지며 지방의 아파트형 셰어하우스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다. 셰어하우스는 2명 이상의 개별 거주자가 한 집에 살면서 사적 공간은 분리하고, 거실·화장실·욕실 등 공용 공간을 공유하는 생활 방식을 말한다.

수익형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셰어하우스 시장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고속 성장 중이다. 대학생이나 젊은 직장인들의 경우 고시텔, 원룸 등 기존 주거형태에 비해 깔끔한 인테리어와 편리한 시설을 갖춘 셰어하우스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총 2586가구 중 일부를 셰어하우스 형태의 수익형 부동산으로 공급해 눈길을 끈다.

이 사업장 관계자에 따르면, 천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셰어하우스는 최대 9% 수익률이 기대되며 추가 시세 차익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로 환금성도 우수하다. 투자 시 전문업체가 위탁운영을 전담하기 때문에 수분양자의 운영이 편리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셰어하우스로 일부 공급되는 '천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한편, 천안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는 셰어하우스를 중심으로 ‘2018 하반기 수익형 부동산 투자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양재동 엘타워에서 오는 26일 오후 1시에 진행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고종완 한국 자산관리연구원 원장과 박병섭 목원대 금융보험부동산학과 교수가 각각 '2018 하반기 수익형 부동산 투자 전략'과 '셰어하우스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세미나 참가를 원한다면 매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 전원에게 행사 종료 후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천안 사업장 투어'는 별도 신청 시 참여할 수 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