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乙(백혜련,한규택,유문종,김호진,김 식

백혜련, 소상공인 권익보호 앞장 ‘초정상’ 수상

백혜련, 소상공인 권익보호 앞장 ‘초정상’ 수상

임춘원 기자  |  lcw@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07월 27일  20:47:52   전자신문  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더불어민주당 백혜련(수원을·사진) 의원은 27일 국회 의원회관 2층 제2소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업계를 대표하는 법정 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가 수여하는 ‘초정상’을 수상했다.

평소 중소상공인 단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권익보호와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이다.

백 의원은 지난 3월 중소기업적합업종 제도와 사업조정 제도를 개선해 적합업종 중소기업을 육성 및 지원 하는 내용의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에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역할을 한 바 있다.

또 소상공인 지원 사업 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소상공인보호및지원에관한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형마트, SSM 규제를 내용으로 하는 ‘유통산업발전법 일부개정 법률안’, 중소기업 사회보험료 감면을 내용으로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소상공인을 위한 법안을 공동발의하기도 했다.

백 의원은 ‘초정상’ 수상과 관련, “소상공인은 우리 국민경제의 뿌리와 같아서 땀 흘려 일하는 소상공인의 삶이 바뀌어야 우리 경제에, 우리나라에 미래가 있다”며, “700만 소상공인에게 희망 주는 ‘민생‘ 살피는 정치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임춘원기자 lcw@<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