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수원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수원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이관주 기자 leekj5@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5월 02일 18:11     발행일 2017년 05월 03일
▲ 수원시, 효율적인 재정 운영 위한 심의위원회 구성2

수원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12명의 심의위원을 선정했다.

재정ㆍ금융ㆍ건축ㆍ토목 분야 등의 전문가,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시민단체 활동가 등으로 이뤄진 지방재정계획심위원회는 효율적 지방재정 운영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임기는 2년으로,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위원들은 수원시가 수립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20억 원 이상 신규 투자사업, 1억 원 이상 행사성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필요성 등을 검증한다. 

또 재정공시 내용의 적정성과 공시방법, 시기, 지방재정영향평가, 통합 기금 운용계획 등을 심사한다. 위원회는 1년에 4차례 정기회의를 열고, 중요한 사안이 발생하면 수시로 회의를 열 예정이다.

염태영 시장은 “곳간의 주인은 시민이고, 재정주권도 납세자인 시민에게 있다”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이 수원시의 재정운영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관주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