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박근혜 前 대통령_내용들

내손으로…" 박근핵닷컴 75만명 참여

내손으로…" 박근핵닷컴 75만명 참여

탄핵 청원사이트 시민 호응…모바일 국민투표선 "즉각 퇴진"

  • 강봉진,임형준 기자
  • 입력 : 2016.12.04

 

"박근혜 대통령이 즉각 퇴진해야 할지 아니면 내년 4월 퇴진해야 할지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응답해주십시오."

지난 3일 6차 촛불집회가 열린 광화문광장. 주최 측인 '박근혜 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 관계자들은 광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에게 투표를 독려했다. 주최 측이 이날 오전부터 진행한 '박근혜 대통령 퇴진 모바일 국민투표' 동참을 당부한 것이다. 투표는 4일 오전까지 이어져 오전 10시 40분 현재 21만7703명이 참여해 99.3%가 박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했다. 새누리당이 당론으로 내건 '탄핵 반대·내년 4월 퇴진'에도 98.3%가 반대했다. 시민들 중 상당수는 국회의원에게 대통령 탄핵 동참을 청원하는 '박근핵닷컴'에도 참여했다. 원하는 국회의원을 검색해 메시지를 입력하면 해당 국회의원 이메일로 청원이 자동으로 보내진다. 4일 오후 11시 기준 75만2950명이 참여했다.

회사원인 김인준 씨(46·경기도 용인)는 "개인 사정으로 광화문 집회에 참여하지 못했는데 모바일로도 탄핵 요청에 참여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네에서 열리는 소규모 촛불집회 역시 건강 등의 이유로 도심 집회에 참석할 여건이 안 되는 사람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3일 오후 경기도 용인 동백호수공원 야외 공연장에 열린 집회가 그런 경우다. 오후 6시 시민들은 하나씩 촛불을 밝히기 시작했다. 인파는 금세 1000명 가까이 늘어났다.

[강봉진 기자 / 임형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