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인천시, 의회

유정복 시장 “송도~강남 GTX사업 정부와 잘 협의중”“노선 중간 부평 새 전환기될 것”

유정복 시장 “송도~강남 GTX사업 정부와 잘 협의중”“노선 중간 부평 새 전환기될 것”
부평구 연두방문 토론회서 밝혀
홍미영 구청장, 인천가치 재창조
도시재생 프로젝트 등 복안 발표

유정희 기자  |  tally3@naver.com

2016년 01월 28일  21:39:19   전자신문  9면

 
▲ 유정복 인천시장이 28일 부평구청을 연두방문해 ‘인천 가치 재창조와 시민행복 토론회’에서 ‘우리는 부평, 우리는 인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은 28일 “정부와 송도~강남 간 GTX(수도권광역 급행철도) 문제가 잘 협의되고 있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이날 부평구를 연두 방문해 홍미영 구청장으로부터 주요 현안을 보고 받고 ‘인천가치재창조를 위한 시민행복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유정복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직 발표할 단계는 아니지만 정부와 송도~강남 간 GTX 문제가 잘 협의되고 있다”며 “이 계획이 확정되면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와 함께 송도와 강남의 중간 지점에 있는 부평이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천의 가장 큰 현안이었던 부채 문제가 상당히 해결돼 곧 과감하게 복지와 경제 활성화 분야에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미영 구청장은 토론회에서 인천가치 재창조를 위한 굴포천 도시재생 프로젝트 등 부평의 복안을 발표했다.

홍 구청장은 또 구의 재개발사업 정체와 구도심 쇠퇴에 따른 주거 및 삶의 질 저하, 녹지에 군사시설이 다수 위치해 녹지 등 공유 공간의 확보 필요성을 주장했다.

홍 구청장은 그러면서 열우물경기장과 연결돼 있음에도 상습 교통정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여우재로 26번 길부터 열우물로 150번까지 약 400m 구간을 폭 10m로 확장해 줄 것 시의 생태하천 복원사업 중 유일하게 국비(환경부) 465억 원이 확보된 굴포천에 대한 하천 기본계획 변경 우선 반영을 건의했다.

/류정희기자 rjh@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