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김학용_(안성 국회의원), 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김학용 국회의원 '2015 올해의 좋은 국회의원' 선정

김학용 국회의원 '2015 올해의 좋은 국회의원' 선정

24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주최


박희범 sd006@eco-tv.co.kr 2015.12.10 11:55:04

 

[환경TV뉴스]박희범 = 새누리당 소속 김학용 국회의원(경기 안성)이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선정한 ‘2015 올해의 좋은 국회의원으로 뽑혔다.

10일 김 의원 측은 24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하 범사련’)이 개최한 이번 시상에서 좋은 국회의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전했다.

그동안 범사련은 건강한 시민사회 육성에 이바지하고, 자유민주주의·법치주의·시장경제 발전에 노력하면서 청렴한 공직 활동으로 모범을 보인 인물 등을 2002년부터 분야별로 매년 좋은 상을 시상해 왔다.

범사련 측은 김 의원 수상에 대해 국회 예결위 간사를 하면서 5년 만에 여야합의로 예산을 통과시킨 것이나, 정치개혁특위 간사를 지내면서 공천비리에 대한 처벌강화와 근로자 투표 청구권 등 13개 정치개혁 과제를 통과시켜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의 바탕을 마련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범사련은 김 의원이 세월호특별법, 변호사법, ·중등교육법 등의 개정안을 통해 사법 및 교육제도 개혁으로 국민을 위한 정치 개혁과 정책 개발을 주도해 온 점이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김학용 국희의원은 많은 시민단체들이 모여있는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준 상이어서 더욱 기쁘고,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안성맞춤 일꾼으로 더욱 열심히 일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5 올해의 좋은 국회의원시상은 지난 9일 오후 5시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Copyright @ 2014 그린포스트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