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국민의힘( 대표

새누리 노철래 의원, 연평해전 전사자 재평가·후속조치 촉구

새누리 노철래 의원, 연평해전 전사자 재평가·후속조치 촉구

2015년 07월 01일

새누리당 노철래(광주)정책위부의장은 30일 연평해전에 대한 제대로 된 평가와 후속조치 마련을 촉구했다.
노 의원은 이날 국회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서 “연평해전 전사자들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우리 세대가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연평해전 한상국 중사의 미망인이 경기도 광주지역 거주하고 있다”며 “보훈처에서 전혀 생계문제나 취업문제에 대한 대책을 세워주지 않는 상황을 보면서 과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되어야 했던 그 분들의 숭고한 넋을 우리가 이런 식으로 방치하고 무관심 가져서 되는가 하는 국민적 분노를 가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왜 우리가 순직이냐, 우리도 전사자의 가족으로 미망인으로의 떳떳한 대우를 받았으면 좋겠다’는 울부짖는 모습을 보며 가슴 아팠다”면서 “13년이 지난 지금 당에서 전사자로 예우 받을 수 있는 후속조치 법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한 중사 부인의 사정이 그렇게 어려운줄 몰랐다”며 “우리 당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챙겨야겠다. 법령 개정을 국방위서 최대한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득기자/jdkim@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