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국민의힘( 대표

함진규 與 도당위원장 연임되나 내일 선출문제 논의 운영위 소집

함진규 與 도당위원장 연임되나 내일 선출문제 논의 운영위 소집김명연 출마 고심, 경선 가능성도
Main page > 정치 > 국회·정당
승인 2015.06.23    저작권자 © 경기일보
   
     

새누리당 경기도당이 오는 24일 도당위원장 선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운영위원회의를 소집, 함진규 도당위원장(초선·시흥갑)의 연임 여부가 주목된다.

22일 도당에 따르면 함 도당위원장의 임기가 이달로 만료됨에 따라 운영위원회의를 소집해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도당대회 등 후임 도당위원장 선출 일정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도당위원장 도전 후보가 1인일 경우 도당대회 대신 운영위원회의를 통해 추대할 수 있지만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경선이 이뤄지게 된다.

최근까지 함 위원장의 단독 출마를 통한 연임이 유력한 분위기였으나 지난 2013년 도당 수석부위원장을 역임했던 김명연 의원(초선·안산 단원갑)이 출마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변수로 등장했다.

친박(친 박근혜)계인 함 위원장과 김 의원이 모두 출마를 결정하고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경선이 불가피하지만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등으로 대규모 모임을 지양하는 상황에서 경선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아 자칫 비난을 자초 수도 있다.

이에 따라 24일 운영위원회의에서 함 위원장과 김 의원의 의견을 일단 타진할 것으로 전해져 주목된다.

김재민기자

김재민 기자 jmkim@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