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국민의힘( 대표

김무성 "새누리당, 없는 행사 만들어서라도 소비 진작하자"

 

김무성 "새누리당, 없는 행사 만들어서라도 소비 진작하자"

  • 손덕호 기자


  •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입력 : 2015.06.12 10:12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로 내수 경기가 악화되는 것에 대해 12일 “새누리당은 예정된 행사가 있으면 절대 취소하지 말고, 없는 행사를 만들어서라도 소비를 진작하는 활동을 해야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주요당직자회의에 참석해 “장사 안 되는 곳에 가서 지원하는 착하고 고운 손님이 되자”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본인의 사례를 들며 메르스에 대해 공포심을 가지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메르스 확진 환자가 다녀간 것이 보도돼 매출이 떨어진 부산의 돼지국밥집을 딸, 손자, 손녀와 함께 찾아 식사를 한 것을 언급하며 “인터넷에 나쁜 할아버지로 지금 올라와 있다. 저나 제 딸이나 아무 문제가 없다”며 웃었다.

    김 대표는 전날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1.5%로 인하한 결정에 대해 “현재 메르스 사태로 재래시장, 대형마트, 외식업이 침체되고, 관광객이 감소했고, 열차·항공기 이용률도 둔화되고 있다”며 “(경기 부양을 위한) 한국은행의 용감한 결단을 높이 평가한다. 금리인하에 이어 추경 편성 필요성도 제기되는데, 정책당국이 잘 판단해서 경제가 시름에 빠지지 않도록 해달라”고 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