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❾부동산.일반.종합

물(Water) 테마 수익형 부동산 인기 급증

물(Water) 테마 수익형 부동산 인기 급증

 

 


▲ 물테마 강점 분양(예정)중인 수도권 수익형 부동산 현황. /부동산센터 제공

[메트로신문 김형석기자] 물(Water)를 활용한 수익형 부동산이 최근 잇따라 성공하고 있다. 특히 인근 호수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단지와 인근 관광단지 주변의 테마 물량이 인기를 얻고 있다.

2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해 12월 청약접를 받은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은 평균 42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인터넷 청약접수 시스템을 활용한 오피스텔 분양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이 단지는 광교호수공원을 끼고 있다.

아이에스동서가 부산 용호동 일대에 선보인 '더블유 스퀘어' 상가도 입찰 당시 최고 1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상가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해당 부동산은 프리미엄(웃돈)과 권리금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오피스텔의 경우 현재 분양권에 4000만~5000만원에 달하는 프리미엄이 붙었다. 송도국제도시 커넬워크변 상가 전용면적 45㎡도 1년 전보다 권리금이 최고 2배 상승한 1억원가량에 형성돼 있다.

업계에서는 향후에도 강이나 호수, 바다 등 물 인근 부동산은 사람을 휴양지관광지로 조성되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장경철 부동산센터 이사는 "최근 부동산 분양시장 과거처럼 내놓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이제 지났다"며 "차별화된 테마를 가지고 고객의 입장에서 설득력 있고 저렴한 분양가를 내세운 상품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테마를 이용한 마케팅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이 점을 상쇄시키는 입지·분양가격 면에서 문제가 있으면 투자가치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분양업체의 향후 상권활성화나 운영을 위한 방안과 계획이 명확한지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 종합일간지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