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시철도 개통 등 내용- | 양종천 자료 정리 | ||
도시 철도 등 | 운행 예정 | 기 운행 | 비고 |
수원역 | 수원역은 하루 90여개 노선 5000여대의 버스와 10만대의 차량이 통과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수원시 버스노선의 65%, 도로의 72.9%가 편중돼 극심한 정체현상을 빚고 있다. | ||
신분당선 개통, 수인선 개통, 수원도시철도 1호선, 신분당선 2단계, 신수원선 개통 등 기사 | http://blog.naver.com/jcyang5115/220250794724 | 이찬열(수원갑)의원에게 제출한 ‘2013년 대중교통 현황조사’에 따르면 수원역 정류장 이용인원은 총 62만9천841명으로 서울 사당역(17만1천883명)보다 45만7천958명이 더 많았다고 밝혔다. 승차인원기준으로 할 경우 전국 최다 이용 버스 정류장은 사당역으로 15만7천330명이었다. 그러나 하차인원까지 포함한 총 이용인원으로 비교하면 2,3위인 수원역 정류장 두 곳이 각각 21만8천320명과 25만5천306명과 10위안에 들지 못한 수원역 정류장 1개소의 15만6천215명을 더하면 사당역보다 3배 이상 | |
도시 철도 등 | 운행 예정 | 기 운행 | 비고 |
위 내용 기사 일부… | "수원분당선에 이어 2016년 신분당선, 수인선 개통, 2017년 수원도시철도 1호선, 2019년 신분당선 2단계, 2020년에 신수원선 개통으로 격자형 도시철도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며 수원역 환승센터, 성균관대 복합역사 건립, 수원형 차없는 거리 조성 등 안전하고 편리한 사람 중심의 교통체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내용 클릭! →http://blog.naver.com/jcyang5115/2202507947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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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철도 등 | 운행 예정 | 기 운행 | 비고 |
경부선 | 0 | ||
호남선 | 0 | ||
1호선 전철 | 0 | ||
분당선 연장선 | 0 | ||
수인선 | 2016년 개통 예정/ 현재는 오이도∼ 송도 | ||
신분당선 1단계 | 2016년 개통 예정 | ||
신분당선 2단계 | 2019년 개통 예정 | ||
신수원선(인덕원선) | 2020년 개통 예정 | ||
트램(수원 도시철도 1호선) | 2017년 개통 예정 | ||
KTX 수원역 출발 | 2016년 상반기 개통목표 | KTX 수원경유 승객 90% 발생/ KTX 수원역 출발사업은 경부선 일반철도노선과 2016년 상반기 개통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인 수서~평택간 KTX 전용 고속철도노선을 연결(4.5km)하는 사업으로 이 두 노선이 직접 연결되면 수원역을 출발 한 KTX 열차 수원~대전구간의 이용시간이 기존 67분에서 48분으로 단축된다. | |
각 통학 통근 버스 | 0 | ||
시외 버스 | 0 | ||
8방 통과 차량 | 0 | ||
환승시설 | 2015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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