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의회(의장:김진경 부의장:정윤경·김규창

오완석, ”경기도가 추진한 카타르 식물공장 사업 주먹구구식 진행”

오완석, ”경기도가 추진한 카타르 식물공장 사업 주먹구구식 진행”
기사입력 : 2014년11월19일 19시36분
(아시아뉴스통신=김아라 기자)
 오완석 경기도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오완석 경기도의원은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카타르 식물공장 시설 구축사업"에 대해 사업자체를 포기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오 의원은 "지난 2012년 경기도와 카타르 식물공장 협력사업 MOU 체결 이후, 현재까지 아무런 진정사항이 없다"고 질타했다.

 또 "지난해 편성된 예산 8억원을 반납하고, 2015년도 예산(안)에는  편성조차 하지 않았으며, 2015년 중기지방재정계획에도 빠져있어 사업 자체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냐"고 문제를 제기했다.

 임재욱 농업기술원장은 "카타르 정부의 정권이 이양되는 과정에서 2012년 경기도와 MOU를 체결한 카타르 관련 기관이 없어짐에 따라 이 사업이 지지부진하게 되었으며, 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답변했다.

 또 임 원장은 "이번달 5일 카타르 타밈 국왕 방한 시 경기도지사와 카타르 외무장관간의 면담을 가졌으며, 이 사업에 대한 경기도 측 설명을 청취한 카타르 외무장관은 각별히 관심을 갖고, 귀국 후 현황을 파악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답했다.

 이에 오완석 도의원은 "경기도는 지난 2년 동안 소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사전에 충분한 자료준비와 검토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했으며, 양국 간 고위급 회담에만 의지를 하였을 뿐 특별한 노력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기도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라면 꼭 성공 될 수 있도록 농업기술원에서 접촉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적극 추진 해달라"고 강하게 요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