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평택,안성,군포,안양,의왕,안산. 분류전내용(화성,오산,용인

의왕 장안지구 사업본격화… 2016년 말 완공

의왕 장안지구 사업본격화… 2016년 말 완공
이욱도 기자  |  ukdo@suwo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기사등록 일시 [2014-11-02 17:53:0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장안지구는 의왕역과 영동고속도로(부곡IC) 등 편리한 교통 여건을 기반으로 의왕 ICD 산업단지, 철도관련 특구시설, 현대 자동차 연구소 배후 주거단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경기도 제공>

의왕시가 제출한 의왕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계획을 경기도가 승인함에 따라, 의왕장안지구 개발공사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도는 31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의왕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을 고시했다.

장안지구 개발사업은 의왕시 삼동 71 일원 26만9천234㎡(약 8만평, 1천472가구) 부지에 주거단지와 도시지원, 상업 및 공공시설을 조성하는 개발사업이다.  

장안지구는 의왕역과 영동고속도로(부곡IC) 등 편리한 교통 여건을 기반으로 의왕 ICD 산업단지, 철도관련 특구시설, 현대 자동차 연구소 배후 주거단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왕시는 장안천 주변 수변공원과 의왕시 그린웨이(Green-Way) 핵심사업인 산들길(왕송호수~백운호수) 조성 등 장안지구를 자연친화적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시행자는 의왕장안프로젝트금융투자(주)로, 내년 1월 공사를 시작해 2016년 12월 완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