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김상곤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 '혁신더하기연구소' 설립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 '혁신더하기연구소' 설립
경태영 기자 kyeong@kyunghyang.com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했던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64)이 정치 1번지 여의도에 정책 연구소를 설립, 활동을 재개한다.

김 전 교육감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백상빌딩에 ‘혁신더하기연구소’ 설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연구소 회원 모집과 후원회 조직 결성 등을 거쳐 올해 안에 정식 개소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연구소는 공공부문 정책 발표·제안·자문·지원, 시민교육과 시민학교 운영, 주요 현안 토론회, 사회개혁과 정치혁신 제안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


 

김 전 교육감 측 관계자는 “(김 전 교육감이 추진한) 무상급식과 혁신학교는 우리 사회에서 처음으로 보편적 복지와 공교육 정상화 등 진보 가치를 실현하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이를 이어받아 정치와 경제, 복지와 교육, 사회와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실천적 담론을 형성하고 정책의 실천을 추동해 인간 존엄과 자유, 정의가 보장되는 대한민국을 다시 세우는 데 이바지하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 경향신문 & 경향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 전 교육감은 한신대 경영학과 교수를 거쳐 5년간 민선 1·2대 경기도교육감을 역임했다. 지난 5월 새정치민주연합 경기지사 경선에서 패배한 뒤 6월 수원을(권선)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공천을 신청했으나 낙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