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김진표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김진표, 12일 '그물망 급행 G1X 토론회' 개최

 

김진표, 12일 '그물망 급행 G1X 토론회' 개최
데스크승인 2014.02.10  | 최종수정 : 2014년 02월 10일 (월) 00:00:01   
   
 
‘준비된 경제도지사’를 표방하는 민주당 김진표(수원 정)의원이 오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자신의 교통복지 관련 공약들 중에서 철도분야 대표인 ‘그물망 급행 G1X(경기하나철도)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김 의원의 기조발제에 이어 강승필 서울대 교수, 최기주 아주대 교수, 경기도의회 오완석 도의원이 주제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김 의원은 “그물망 급행 G1X는 서울과 경기도를 잇는 1~9호선 전철을 수도권 외곽까지 최우선적으로 연장한 뒤 순환철도망(G1X)을 건설하는 것”이라며 “재정부담 최소화와 사통팔달 경기도를 만들어 경기도민의 교통복지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현실적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물망 급행 G1X는 수원, 안산, 부천, 고양, 의정부, 남양주, 하남, 성남, 용인 등을 거점으로 수도권 전철망 전체를 하나로 묶어주기 때문에 철도교통 이용도를 높이고 철도운영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비약적으로 높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그물망 급행 G1X는 지하철 9호선처럼 급행과 완행 열차 시스템을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경기도민들의 교통편의를 획기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의 대중교통은 철도의 그물망 급행 G1X와 버스의 준공영제시스템으로 달려갈 수 있다”고 밝혔다.

김재득기자/jdkim@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