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이우현,노철래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이우현 국회의원, 관내 도로사업 경기도예산 136억 확보

이우현 국회의원, 관내 도로사업 경기도예산 136억 확보

 

김수경 기자 rlatnrud02@naver.com

 

이우현(용인 갑)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용인시의 재정악화로 기반시설 확보가 어려운 것을 고려해 예산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결과, 경기도 예산 136억원이 확보됐다.

이 의원은 경기도에 △국지도 57호선(오포~포곡), △지방도321호선(용인~남사), △지방도310호선(남사~오산), △지방도314호선(남사~진위) 등의 총 136억원의 지원사업 예산을 요청해왔다.

이우현 의원 측은 지난 11월 29일 이동우 경기도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를 만나 용인시 도로사업에 대한 경기도의 예산확보를 요청했다.

이 의원은 “용인시가 재정 여건 악화로 기반 시설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연속사업의 국도 및 지방도 등 주요 간선도로사업에 도비를 확보해달라”고 강력하게 요청했다.

또한 경기도의 재정난으로 신규 사업이 줄줄이 폐지되고 있지만 용인시가 경기도에 요청한 내년도 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의 필요성, 당위성을 적극 설명하고 주요현안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신현수 용인시의회 부의장이 함께 참석해 용인시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동우 경기도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새누리당 국회의원실과 용인시의회 부의장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직접 민주당 도의원을 찾아준 것이 놀랍다”며 “용인시 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주요 도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부족한 사업비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며, “계획된 기간내에 준공함으로써 주민들을 위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년 12월 25일
김수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