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홍문종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홍문종생각 - 어릴 적에는 | 홍문종 생각

홍문종생각 - 어릴 적에는 view 발행 | 홍문종 생각

홍문종 2013.10.30 09:55

어릴 적에는

어릴  적에는 아픈 게 좋았다.  

자주 아팠던 건 아니지만 부모님은 물론 온 집안 식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되는 상황이 좋았다.  

청년기까지만 해도 아픔은 여전히 기대감을  부추기는 우호적  싸인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아플 동안만큼은 사유의 폭을 넓히고 존재감을 만끽할 수 있었다.     

 

그런데  오늘은  달랐다. 

이  나이에는 몸의  이상이  더 이상 여유롭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었다.     

아픔에  세월이  얹히자   두려움으로 다가왔다.   지금껏  살아온 날보다 짧을 수밖에 없는 남은 날들에 대한 체념이  생각보다 일찍 한계를 드러내게 만들었다.  

실제 살인적인 일정(나를 전담하는 기자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빡센)에다 선거운동 마지막 날이라고  찬바람을 뚫고 유세차로 강행군을 이어갔더니  탈이 나고 말았다.  머리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급기야  약을  찾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간의 일정을 얼추 마무리 했다는 안도감에   방전된  로봇이 되어 널브러졌다. 

 결국 내일이면 자리를 털고 벌떡 일어나 새로운 날을 열게 될 것이다.

 불량품이 된 컨디션 덕분에  삶을  중간점검하는 기회를 갖게  된  셈이다.   

이 위기를 수습해서  불안정하고 연약한  지금의 현실을 딛고 일어서야겠다  다짐해본다.     

흔히 말하는 성공적인 삶의 선택도   크게 어려운 과정이 아니라는 생각이다 .

원래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기질이기에 자신감이 없는 건 아니다.  다만   스스로가 삶의 주인이라는 깨달음을 체계적으로 차곡차곡 정리해보고  싶다 

우선은 인간의 굴레가 주는 한계를 인정할 일이다.  그 다음엔  현실적  어려움을 받아들이고 존중하려는 의지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어떤 난관도 내 갈 길을  막지 못할 거라는 결기가 내 안을 충만하게 채우고 있다.     

이런 '순응'들이 내 삶을 바꿔 줄 것이라   확신한다.    

10월의 마지막 날  신새벽, 자다가 일어났다.   

책상 앞에 앉아   천상의 비밀이라도  채워넣듯 컴퓨터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자니  왠지 거룩해지는 느낌이다.                                                                       (2013. 10.30) 

                                                                                   ...홍문종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