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❻각 구청과 동사무소 등의 종합>수원특례시

[수원시 각 구청 소식 종합]_ [2013년 10월 31일]_ [수원인터넷뉴스]_ [대표 게재: 팔달구 우만1동- ‘우만1동, 효소 체험학교 벤치마킹 참가자 모집’]_ [제목 클릭!]_ [SNS에서 ▶표 클릭하면 기사에 ..

 [수원시 각 구청 소식 종합]_ [2013년 10월 31일]_ [수원인터넷뉴스]_ [대표 게재: 팔달구 우만1동- ‘우만1동, 효소 체험학교 벤치마킹 참가자 모집’]_ [제목 클릭!]_ [SNS에서 ▶표 클릭하면 기사에 연결됨]_ [▶ http://blog.naver.com/jcyang5115/10179071753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팔달구 소식 (10월 31일)

팔달구, 통합사례관리사와의 간담회 개최

 



팔달구, 통합사례관리사와의 간담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지난 30일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의 복지체감도 향상 및 수요자 중심의 통합복지서비스 제공 방안에 대하여 통합사례관리사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윤건모 팔달구청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통합사례관리사 및 담당 공무원들의 사례관리 업무 추진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사례관리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은주 통합사례관리사는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업무를 하는 데에 있어 느끼는 보람이 크고, 앞으로도 민관 자원 발굴에 힘써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저소득층 주민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 하반기 간담회 개최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강사 및 수강생 간담회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한인석)은 30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수강생 대표자, 주민자치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3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성과를 돌아보고 12월에 진행될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 추진계획에 대해서 서로 의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각 프로그램별 애로사항 및 개선방향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한인석 화서1동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간담회 통해 강사 및 수강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원하는지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이 되었다. 향후에는  주민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강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증연 화서1동장은 “항상 관내 주민들의 여가 및 시민교육에 앞장서서 솔선 수범해주시는 주민자치센터 강사님들에게 깊히 감사드리며, 더욱 더 발전 할 수 있는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걷고싶은 거리 만들기 !

『인계동 새마을부녀회』도 함께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센터(동장 최광균)는 10월 30일 인계동 새마을 부녀회와 함께 깨끗한 거리 만들기, 걷고 싶은 거리 만들기를 주제로 한 도로입양 사업을 실시했다.

 

 

인계동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이번 도로입양 사업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홍보는 물론 부녀회 담당 구역 내 쓰레기 줍기 및 잡초 뽑기 등을 병행하여 걷고 싶은 거리 조성에 앞장섰다.

 

최광균 인계동장은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인계동 내 단체원 및 지역주민들의 노력으로 인계동은 조금씩 변화해가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인계동 주민센터에서는 장다리길 상인회, 방범기동대, 통장협의회, 부녀회 등이 도로입양사업에 참여해 깨끗한 거리,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만1동, 효소 체험학교 벤치마킹 참가자 모집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동장 안충균)에서는 지난7월에 마을르네상스 수시 공모사업으로 채택된 ‘효소가 살아 숨 쉬는 우만1동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업의 진행주체인‘무병장수 우만1동’팀은 효소에 대한 관심이 많아 더 많은 정보를 배우고자 하는 주민들과 함께 오는 11월 2일 토요일, 화성시 서신면에 소재한 효소 체험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효소가 살아 숨 쉬는 우만1동 만들기’ 관계자는 “효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무병장수 우만1동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궁동 경로당협의회 10월 정기회의 개최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주민센터(동장 이범선)에서는 지난 30일 행궁동 경로당협의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10월 경로당협의회 회의에서는 지난 10일 개소한 한데우물경로당 김진숙 회장(김진숙, 77세, 여)이 참석하여 행궁동 경로당협의회는 8개소 경로당회장단이 참석하는 협의회가 되었다.

 

김진숙 신임 장안경로당 회장은 “임기동안에 회원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사랑방을 만들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에 이광조 경로당협의회장은 “신임 회장님을 환영하며, 앞으로 경로당협의회에 적극 참석하면서 열심히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회의를 마무리하였다.

김선태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