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10월의 만남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정찬해)는 10월 23일 지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윤건모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지동 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날 만남에서는 생태교통 수원 2013 및 제57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추진 성과에 대한 토론과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지속 추진 등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되었다.
윤건모 팔달구청장은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지동 단체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시,구정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팔달구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월 1회 주민자치센터별로 순회 방문해 우수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운영 정보를 교환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11월 만남의 시간은 우만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화서1동,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센터(동장 원증연)는 22일(화) 동 주민센터 3층에서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1~3급) 및 국가유공자등 2,800여명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하였다.
당일 혼잡을 막기위해 사전에 통장들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안내문과 예진표를 나눠드렸으며, 접종일에는 통장 등 자원봉사자 40여명의 도움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화서1동 원증연 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동 주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독감 예방접종 안내와 진행에 힘써 주셔서 무사히 예방접종을 마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을 자원봉사자들에게 전했다.
아울러, 이날 예방접종을 못하신 분들은 25일부터 팔달구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 할 예정이다.
화서2동 행복나눔텃밭 고구마 수확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주민센터(동장 이정섭)은 지난 22일, 8개 단체원 50여명은 지난 5월에 심은 고구마를 수확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 3개 단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방위협의회, 방범기동순찰대 등 8개 단체원들이 아침부터 권선구 평동 185-9번지 일원의 텃밭으로 나와 그동안 심은 고구마를 수확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이는 화서2동 관내 홀몸노인과 기초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기금 마련을 위해서 5천본의 고구마를 심고 가꾼 결실이다.
이정섭 동장은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뜻 깊은 사업을 추진한 8개 단체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 수확한 고구마를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은연말에 좋은 일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나눔 실천으로 사랑이 넘치는 우만2동
우만2동 주민자치위원, 65세 이상 어르신 매주 갈비탕 제공키로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의 주민자치위원들의 사랑의 손길이 이어져 쌀쌀해져가는 날씨에 훈훈함을 주고 있다.
김영길 주민자치위원(한우람명품관 대표)은 오는 11월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우만2동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100명)을 대상으로 한우 우거지 갈비탕을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김종준 주민자치위원(마이컨벤션 이사)는 매월 사랑의 쌀(10kg) 10포씩를 대상자를 선정해서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고 있다.
서상기 우만2동장은 “주민자치위원의 아름다운 선행 두 번째 주자가 탄생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주민자치위원의 나눔 정신에 동민 대표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지속적인 아름다운 실천을 당부하였다.
우만2동 주민자치센터 신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냅킨아트, 다이어트댄스 2개 강좌 추가 개설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서덕윤)에서는 2013년 4분기에 신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는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요즘 인기 있는 냅킨아트, 다이어트 댄스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좀 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게 되었다.
동 관계자는 “현재 우만2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20여개가 넘는 강좌가 운영중에 있지만, 앞으로 수강생 및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서 많은 주민들이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