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박근혜 前 대통령ㆍ청와대

저커버그 페북CEO 訪韓…18일 박근혜 대통령 접견

 

저커버그 페북CEO 訪韓…18일 박근혜 대통령 접견
이재용 부회장도 만나

기사입력 2013.06.17 23:42:08 

전 세계 가입자 11억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끄는 마크 저커버그(29)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17일 방한했다. 그가 페이스북 대표로서 한국을 방문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저커버그는 이날 미국에서 전용기를 타고 와 오후 9시 57분경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청바지에 짙은 회색 후드티를 걸치고 운동화를 신은 캐주얼 차림이었다. 트레이드마크인 검정색 배낭을 메고 있었다.

공항에는 20여 명의 취재진들이 기다리고 있었으나 저커버그는 입국장을 나서자마자 "아무 말도 하지 않겠다"(No, not speaking)라는 말만 한 뒤 취재진들의 질문에는 한 마디도 답하지 않았다. 그는 잠시 머뭇거리다 취재진을 피해 반대방향으로 틀어 공항을 빠져나갔다.

저커버그 대표는 18일 오전 청와대를 방문해 박근혜 대통령과 창조경제에 대해 담화를 나눌 예정이다.

오후에는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종균 IM(ITㆍ미디어)부문 사장 등을 만나 양사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세계 최고의 SNS업체와 스마트폰 제조업체 대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양사가 향후 어떤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커버그는 18일 밤 10시경 김포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손유리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