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 자료1(기타)종합

`수원은 여성이 행복한 최고의 여성친화도시`

"수원은 여성이 행복한 최고의 여성친화도시"
제17회 수원시 여성주간 기념 행사 열려
2012년 07월 06일 (금) 이화연 기자 lhy@suwon.com

▲ 제17회 여성주간기념식에서 축사에 나선 염태영 시장이 "수원여성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휴먼시티 수원을 완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수원시는 5일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발전 도모와 양성평등에 관한 범시민적 관심을 높이고 여성이 재능발휘를 통해 도약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제8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 5명과 제25회 수원여성 기예 경진대회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준 30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 됐고, 여성들의 다양한 재능을 마음껏 발산한 모듬북, 밸리댄스, 성악메들리, 오카리나 공연과 클래식기타, 코믹댄스, 에어로빅 등 장기 자랑무대가 펼쳐졌다.

이 밖에도 수원여성 기예 경진대회 입상작이 전시되고, 찾아가는 건강체험 부스와 출산장려시책홍보 부스가 운영돼 건강의 소중함과 출산분위기를 조성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염태영 시장은 "성평등 정책, 성주류화 정책 뿐 만 아니라 모든 도시기반시설 정책에 대해서도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해 여성과 가족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최고의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여성주간을 맞아 수원여성 기예 경진대회, 사랑의 합동결혼식, 여성친화도시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고, 오는 12일 시청 대강당, 13일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찾아가는 여성영화제를 진행한다.

▲ 제8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영희, 차영화, 염태영 수원시장, 예정숙, 권순자, 한은숙 씨.

▲ 제25회 수원여성 기·예 경진대회 수상자들과 염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제17회 여성주간기념식'이 열리는 동안, 로비에는 수원여성 기·예 경진대회 수상작들이 전시됐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